• 코스피

    2,834.29

    (▼28.39 -0.99%)

  • 코스닥

    942.85

    (▼15.85 -1.65%)

  • 코스피200

    376.08

    (▼4.31 -1.13%)

'국내 대학으로 끝난 게 아니다'…송도 입주한 겐트대·뉴욕대 등 해외대 곧 지원 마감

  • 입력 2022-01-13 17:28:47
  • 김선주 기자
인천글로벌캠퍼스 해외대 5곳...스토니브룩대·FIT·조지메이슨대·유타대·겐트대
상이한 모집 요강, 지원 마감일 등 홈페이지서
center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전경.
[핀포인트뉴스 김선주 기자] 송도에는 스토니브룩대학교·FIT·조지메이슨대학교·유타대학교·겐트대학교 등 해외대학 5곳의 인천글로벌 캠퍼스가 있다.

인천 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한 해외 대학교는 모든 전공이 다 들어와 있는 것이 아니라 많아야 10개 정도만 개설돼 있다. 한국에서 인기 있는 전공 중심이다.

현재 국내 주요 대학들의 정시 모집이 끝나고 수험생들은 합격 여부에 일희일비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인천 송도에 글로벌캠퍼스를 두고 있는 5개 대학은 아직 지원 마감일이 여유가 있다. 각 대학 홈페이지에는 자세한 입학 모집 요강이 나와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을 추가하면 1대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스토니브룩 대학교(뉴욕주립대학교 SUNY)의 경우 기술경영학과·컴퓨터과학과·기계공학과·응용수학통계학과·경영학과가 있다.

현재 2022학년도 봄 학기 지원을 접수하고 있으며, 지원 마감은 오는 31일이다.

스토니브룩 대학교의 입학전형 특징 네 가지를 꼽자면 ▲조건부 입학제도 ▲선별적 인터뷰 ▲2지망 제도 ▲선착순 심사결과 통보다.

조건부 입학은 공인영어성적을 제출하지 않고도 입학심사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조건부 입학허가를 받은 지원자는 입학 후 동대의 영어집중과정을 이수하면 된다.

스토니브룩 대학교의 모든 지원자들이 인터뷰하는 것은 아니다. 일부의 지원자가 20~30분 정도의 인터뷰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2지망 제도는 1지망 학과뿐 아니라 2지망 학과까지 지원할 수 있어 2개 학과에 대한 동시 심사가 진행된다.

선착순 심사결과 통보는 우리나라처럼 합격자 발표일에 한 번에 발표하는 것이 아닌, 롤링베이스로 선착순으로 입학 심사를 하고 결과를 통보한다.

FIT(뉴욕주립대학교 SUNY,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는 패션디자인학과·패션경영학과를 운영한다.

FIT 역시 뉴욕주립대학교의 패션기술대학으로 스토니브룩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만, FIT의 경우 봄학기는 뉴욕 캠퍼스만 지원할 수 있어 2022년도 가을학기만 지원 가능하다. 가을학기의 최종 지원 마감일은 4월 30일이다.

미국대학 상위권에 랭크돼 있는 조지메이슨대학교엔 경제학·국제학·경영학 전공·분쟁분석 및 해결학과·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데이터학과 등이 송도 캠퍼스에 들어와 있다.

공인영어시험 성적은 조지메이슨 자체 영어시험인 버싼트 시험 성적으로 대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재학 기간 동안 인턴십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 있어 졸업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부연이다.

유타대학교는 커뮤니케이션학·심리학·영화영상학과·도시계획학과·환경건설공학·컴퓨터공학과·전기공학과 등이 있다.

유타대학교는 아시아캠퍼스(인천 송도)에서 3년, 솔트레이크 캠퍼스에서 1년을 공부할 수 있는 3+1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2년 봄 학기 최종 지원 마감일은 오는 28일까지다.

겐트대학교는 분자생명공학·환경공학·식품공학 전공이 있으며 학부만 개설돼 있다.

겐트대의 경우는 온라인 입학시험을 보는데, 지원자의 수학·화학 능력을 보기 위함이다.

응시 비용은 65달러로 영문으로 시험이 출제되며 객관식이다. 각 과목의 출제 범위는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다.

2022년 봄 학기의 2차 모집 마감일은 오는 14일까지며, 추가모집을 내달 11일까지 받는다.

김선주 기자 sunjookim@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2년 01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