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푸조, 이탈리아 '2021 카 디자인 어워드'서 브랜드 디자인 언어 부문 수상

  • 입력 2021-12-02 14:09:27
  • 김종형 기자
올 초 제품 디자인 대대적 변화 예고...좋은 평가 받아
center
마티아스 호산 푸조 디자인 디렉터. 사진=푸조
[핀포인트뉴스 김종형 기자] 푸조는 이탈리아에서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열린 '2021 카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디자인 언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카 디자인 어워드 심사위원단은 새 푸조 라인업이 브랜드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강렬한 라인을 더해,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높이 평가했다.

1984년 출범한 ‘카 디자인 어워드’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및 산업 디자인 전문지 ‘오토 앤 디자인(Auto&Design)이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전 세계 12명의 자동차 전문 저널리스트들이 심사위원단으로 참여하며, 매해 ‘양산차’, ‘콘셉트카’, ‘브랜드 디자인 언어’ 3개의 부문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은 토리노 국립 자동차 박물관에서 진행됐으며,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생중계됐다.

푸조는 올해 초 새로운 BI를 공개하며 브랜드 고급화를 향한 힘찬 도약을 선포한 바 있다. 당시에 제품 디자인의 대대적 변화를 예고했으며, 글로벌 시장에 데뷔한 뉴 푸조 308을 시작으로 새로운 디자인이 반영된 최신 모델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마티아스 호산 푸조 디자인 디렉터는 "푸조 브랜드는 영광스러운 역사를 기반으로, 더욱 흥미로운 미래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뉴 푸조 308 런칭으로 한층 더 대담하고 혁신적인 수준으로 도약하고 있는 현 시점에 이 상을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종형 기자 jh_kim911@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2년 01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