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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식품 전시회 ‘지푸드쇼(G Food Show) 2021’, 볼거리 뭐가 있을까

  • 입력 2021-11-30 17:42:10
  • 김선주 기자
웨비나·컨퍼런스·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온라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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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포인트뉴스 김선주 기자] ‘코로나 시대 식품의 안전가치, 경기도에서 찾다’를 주제로 한 언택트 식품 전시회 ‘지푸드쇼(G Food Show) 2021’이 30일 오전 10시에 개막했다.

코로나19 탓에 언택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할 수 있다.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에는 김현임 아나운서의 오프닝 멘트가 들어간 개막 영상이 올라왔다.

그는 "건강하고 안전한 그린 푸드라는 의미의 'G Food'"라며 "작년과 올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지푸드쇼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이어진 축사는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 대행이 맡았다. 그는 "지푸드쇼가 벌써 10번 째를 맞게 됐다. 먹거리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경기도는 도내에서 생산한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에 도지사가 G마크를 부여한다"며 "이번 행사에 마련된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식품 트렌드를 알아가고, 식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사를 마치고 김현임 아나운서는 이번 행사의 5가지 특징에 대해 소개했다. 개막 영상은 △오프닝멘트와 축사 △행사의 5가시 특징 △행사의 주제 영상으로 마무리됐다.

지푸드쇼의 첫번 째 특징은 네이버, 티몬, 신세계 등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는 것이다. 관람객들은 '온라인 판촉기획전'을 통해 특별 엄선된 참가 업체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1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두번 째 특징은 트렌드가 반영된 웨비나와 컨퍼런스쇼도 준비돼 있다는 점이다.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수준에 따른 펫푸드 시장트렌드'에 대해 이정희 뚜드림수제간식 펫푸드 슈퍼바이저가, '반려동물을 위한 펫푸드 산업전망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최수연 한국반려동물영양협회 경기지회장이 강연했다.

12월 1일 13시에는 '물고기가 키우는 아쿠아포닉스 채소'를 김진영 경기도농업기술원 원예연구과 도시원예팀 팀장이 발표하며, '국내 아쿠아포닉스 산업의 이해와 발전 방안'에 대해 이동훈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내수면연구팀 해양수산연구사가 강연한다.

이 해양수산연구사는 "국내 아쿠아포닉스 산업은 향후 6차 산업을 견인하는 중심 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식품 트렌드를 주제로 12월 1일 오전 10시 30분에 송원경 푸드디렉터 박사의 '식품 ESG미래에도 지속가능한 우리의 식생활', 김동현 풀파워 저자의 '고기와 우유보다 당신을 건강하게 해줄 자연식물식', 서준렬 미스터아빠 대표 '로컬푸드 밀키트와 산지 새벽직송 이야기'도 예정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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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오전에 진행된 오두환 대표의 1차 생산자 대상 마케팅 강연.
오두환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대표가 전하는 마케팅 강연도 마련됐다. 그는 판매하는 것에 대한 '가치를 만들어 내라'고 말했다.

오 대표는 "차별화 포인트를 개발하고 적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예를 들어, 체험존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직접 공급하는 방식도 있다. 입구나 거리에 현수막과 배너를 달고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만 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1차 생산자를 대상으로 '생산자도 가치를 높여야 한다'를, 유통·제조기업을 대상으로는 '브랜드를 팔아야 브랜드가 생긴다'를, 식품 창업·일반인을 대상으로 '누구나 부자가 되는 전략, 오케팅'을 전했다.

개그맨 강재준과 요리연구가 홍신애가 진행하는 온라인 푸드앤토크쇼 등도 눈길을 끈다.

세번 째 특징으로는 다양한 전시품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은 품목별·기업별로 보기 편리하게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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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푸드 3D 특별관.
온라인 참가기업은 총 5개 분야로 △전통식품관 △건강식품관 △트렌드식품관 △농축수산식품관 △디저트&음료관이다.

참가기업에는 △로크 △화인푸드 △오늘도 △해동바이오 △마나에프앤비 △뉴로팩 △영인바이오 △에스와이솔루션 △HN노바텍 △스마트머쉬바이오 △누들트리 △도미솔식품 △신성농산 △한여울바이오밸리 △무주덕유산반딧골 △대현상회 △바이오폴리텍 △굿마인드 △유기농샵에프앤비 △핸디엄 △더소스랩 △비에스엠푸드 △대영원 △버틀 △유일식품 △퐁당 △풍기농장 △프레띵 등이 있다.

뉴로팩은 친환경 포장재 개발을 위해 종이 재질과 바이오 소재의 라미네이팅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코팅액도 은행, 해조류 추출물 등의 친환경 물질을 사용해 식품용 포장재의 향균성과 선도유지 기능을 부여하고 있다.

HN노바텍은 해조류 추출 힘(Heme) 기반 대체육을 통해 다양한 먹거리르 만드는 식품소재 전문기업이다. 미역이나 다시마 등에서 고기 맛이 나는 힘 분자를 추출하고 생선연육이나 밀단백 등을 활용해 다양한 고기맛 대체육류를 개발한다.

두 업체 모두 새로운 미래 트렌드와 성장가능성을 주목하고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네번 째로는 국내 우수MD를 초청한 구매 상담회와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다. 이미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됐던 수출상담회에서는 총 36 건의 상담으로 1399천 600달러의 계약 추진액을 달성했다.

마지막으로 행사 참가자를 위한 경품 추첨 등의 체험형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는 점이다.

행사는 오는 3일에 종료된다.

김선주 기자 sunjookim@thekp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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