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2,614.49

    (▼94.75 -3.50%)

  • 코스닥

    849.23

    (▼32.86 -3.73%)

  • 코스피200

    348.58

    (▼12.25 -3.39%)

HOT

인성정보, 주가 '上'…권덕철 "코로나 확진자, 재택치료 기본으로 대전환"

  • 입력 2021-11-29 17:36:50
  • 김성기 기자
center
[핀포인트뉴스 김성기 기자] 29일 시간외 매매에서 인성정보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오후 5시30분 기준 인성정보 주가는 종가보다 9.97% 오른 4080원에 시간외 거래 중이다.

인성정보의 시간외 거래량은 100만5349주이다.
방역당국이 국내 코로나19(COVID-19) 확진자 치료를 재택 중심으로 전환한다는 소식에 인성정보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 합동 브리핑을 통해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하고, 재택치료가 불가능한 예외 경우만 의료기관에 입원하는 체계로 전환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모든 확진자는 재택치료를 기본으로 하되, 입원요인이 있거나, 감염에 취약한 주거환경인 경우 등 특정한 사유가 있을 때에만 입원(입소) 치료를 실시한다.

당국은 재택치료자가 집에서도 안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중심의 건강관리체계를 강화한다.

확진 즉시 관리의료기관을 연계해 건강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필요한 재택치료 키트(산소포화도 측정기, 체온계, 해열제, 소독제 등)를 제공한다.

향후 재택치료자 증가에 대비해 지역사회 의료기관 중심으로 의료기관 확대도 추진한다. 재택치료 중 증상 변화가 있거나 재택치료자가 필요한 경우에는 검사,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단기·외래진료센터를 설치한다.

응급상황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선 24시간 상담, 진료가 가능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이송의료기관을 사전에 지정하여 기관당 응급전원용 병상을 1개 이상씩 상시로 확보하도록 추진하기로 했다.

재택치료 시의 불편을 완화하고 재택치료자에 대한 생활지원도 확대한다. 생활치료센터 입소 대비 재택치료 시 소요되는 추가 비용을 고려해 추가 생활지원금 지원을 검토하기로 했다.

또 재택치료 시의 동거인 등 공동격리자의 격리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병원 진료, 폐기물 중간배출 등 필수사유에 대한 외출을 허용한다. 외출요건은 자가진단 검사 시 음성, 전담공무원에 사전신고, 자가격리 앱을 통한 이탈 확인 등이다.

의약품 전달방식은 현행 보건소에서 직접 전달하는 방식에서 지역약사회 등을 통한 의약품 전달방식으로 개선하여 보건소의 업무부담을 완화한다. 응급상황을 제외하고는 방역택시(개인차량도 검토 중) 이송수단을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이밖에 재택치료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자체 장의 책임하에 적정수준의 전담인력 배치 및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재택치료 보완을 위해 수도권 중심으로 생활치료센터를 추가로 개소, 약 2000병상을 추가로 확보하기로 했다.

인성정보는 IT인프라와 네트워크 장비를 제공하는 업체다. 대학 병원, AI 업체들과 협력해 재외국민 대상으로 한 원격의료 서비스 플랫폼을 국책과제를 통해 준비 중이다. 이에 따라 원격의료에 대한 관심이 몰리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성기 기자 pinpointnews0820@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2년 01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