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2,936.44

    (▼43.83 -1.47%)

  • 코스닥

    1,005.89

    (▼9.77 -0.96%)

  • 코스피200

    385.07

    (▼6.86 -1.75%)

HOT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 정식 출시? "사실무근, 출시 여부 미정"

  • 입력 2021-11-25 17:35:07
  • 강주현 기자
center
(사진=업비트 제공)
[핀포인트뉴스 강주현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정식 스테이킹(예치) 서비스 출시 예정설에 대해 25일 부인했다.

지난 24일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업비트 스테이킹 이용 동의'를 묻는 캡처 화면이 공유되며 업비트가 곧 정식 스테이킹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앞서 업비트는 지난 1월 ‘업비트 스테이킹 베타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당시 거래소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리뉴얼할 예정”이라며 서비스 종료 이유를 밝혔다. 스테이킹 서비스를 완전히 종료한 것은 아니라는 입장이었다.
업비트 관계자는 당시 스테이킹 서비스 관련 “곧 정식 서비스를 내놓으려고 하며, 베타 서비스만 종료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반응이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장기적으로 스테이킹 물량을 감당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다음에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시 시점은 시스템 업그레이드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업비트는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개발을 담당하던 자회사 DXM을 처분하고 직접 암호화폐 스테이킹, 커스터디(수탁) 사업에 진출할 것이란 의사를 밝힌 바 있다. 당시 업비트는 DXM 사업을 이관한 이유에 대해 "직접 하는 게 더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본사 이관 후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사업을 확장한 뒤, (사업) 성숙도에 따라 나중에 자회사 분리 등도 고려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핀포인트뉴스에 "해당 캡처 사진의 경우 예전에 스테이킹 베타 서비스를 시행하던 당시 화면"이라며 "아직 디지털 자산 스테이킹이나 커스터디 신규 사업 계획은 불확실하다"고 말했다.

강주현 기자 kjh200000@thekpm.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11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