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2,936.44

    (▼43.83 -1.47%)

  • 코스닥

    1,005.89

    (▼9.77 -0.96%)

  • 코스피200

    385.07

    (▼6.86 -1.75%)

HOT

LG 새 대표 권봉석 LG전자 CEO…"지속가능한 성장 위해 미래 준비"

  • 입력 2021-11-25 17:28:41
  • 권현진 기자
LG 대표이사에 권봉석 LG전자 최고경영자 선임
사업 체질 개선 통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 견인
"지속가능한 성장 위해 미래 준비 강화" 방침
center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 (사진=LG)
[핀포인트뉴스 권현진 기자] 구광모 회장과 짝을 이뤄 LG그룹을 이끌어 갈 LG의 새 대표이사에 권봉석 LG전자 최고경영자(사장)가 선임됐다.

25일 LG그룹에 따르면 LG를 비롯해 S&I코퍼레이션, 지투알, LG스포츠, LG경영개발원, LG연암문화재단 등은 전날부터 이틀간 이사회를 통해 2022년도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권 신임 부회장은 이날 승진해 지주사 LG의 최고운영책임자(COO)에 임명됐다.
그는 서울대 산업공학과와 핀란드 알토대 MBA(경영학 석사)를 졸업했고, 1987년 금성사에 입사해 LG 시너지팀장(전무), LG전자 HE사업본부장(부사장), LG전자 CEO(사장) 등을 역임했다.

권 신임 부회장은 그동안 LG전자 CEO로서 선택과 집중, 사업 체질 개선을 통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을 견인했다.

앞으로는 LG COO 겸 대표이사로서 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미래 준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권 부회장은 내년 1월7일 열리는 임시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될 예정이고, 이사회를 거쳐 새 대표이사로 선임된다.

현 구광모 대표이사(회장)와 함께 지주사 LG의 대표이사로 이름을 올릴 전망이다.

LG 이날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먼저 권 신임 부회장 산하에 미래신규 사업 발굴과 투자 등을 담당할 경영전략부문과 지주회사 운영 전반과 경영관리 체계 고도화 역할을 수행할 경영지원부문이 신설된다.

두 부문은 각 계열사가 고객 가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경영전략부문장은 홍범식 현 경영전략팀장(사장)이 맡고, 경영지원부분장은 하범종 현 재경팀장(CFO·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임명된다.

하범종 신임 사장은 LG 재경팀장을 맡아 그룹 전반의 재무·리스크 관리와 프로세스 체계화를 통해 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앞으로 LG 경영지원부문장으로서 재경, 법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홍보 등 경영지원 업무를 관장한다.

권현진 기자 hyunjin@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11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