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2,839.01

    (▼70.31 -2.42%)

  • 코스닥

    965.63

    (▼26.71 -2.69%)

  • 코스피200

    373.24

    (▼8.39 -2.20%)

HOT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글로벌 TOP5 안착…"전년比 20% 성장"

  • 입력 2021-10-21 09:54:20
  • 권현진 기자
'글로벌 100대 브랜드'서 '글로벌 톱5' 수성
2013년 이후 최고치인 20% 성장률 나타내
center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 로고 (사진=삼성전자)
[핀포인트뉴스 권현진 기자]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글로벌 톱5의 위상을 지켰다.

삼성전자는 2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746억달러를 기록, 글로벌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가치는 지난 2013년 이래 최고치인 20%의 성장률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올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가치의 평균 성장률인 10%의 2배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6위와의 격차를 작년 54억달러에서 3배가 넘는 171억달러로 벌렸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달성까지 브랜드 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 왔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주요 요인으로 △고객 중심(Customer-centric) 경영체제 개편 △지속가능경영 활동 △'갤럭시 Z 플립3', 'Neo QLED', '비스포크(BESPOKE)' 가전 등 혁신 제품 출시 △AI·5G·전장·로봇 등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한 지속 투자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권현진 기자 hyunjin@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12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