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2,839.01

    (▼70.31 -2.42%)

  • 코스닥

    965.63

    (▼26.71 -2.69%)

  • 코스피200

    373.24

    (▼8.39 -2.20%)

HOT

'NFT 서머너즈 워' 탄생하나…컴투스, '애니모카 브랜즈'에 투자 단행

  • 입력 2021-10-21 09:43:58
  • 안세준 기자
컴투스, 블록체인 분야 최초 투자...연구 개발·관련 사업 추진 목적
메타버스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융합 시너지 기대…블록체인 게임 및 NFT 분야 신규 사업 계획
center
컴투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컴투스, 애니모카 브랜즈 공식 로고.
[핀포인트뉴스 안세준 기자] 컴투스가 블록체인 게임 기업 '애니모카 브랜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블록체인 분야 신사업 구상에 따른 행보다. 자사 대표 게임 IP '서머너즈 워'가 활용된 글로벌 NFT 버전이 등장하게 될 지 관심이 쏠린다.

컴투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애니모카 브랜즈는 NFT 기술력을 토대로 블록체인 시장 트랜드를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자체 개발 타이틀을 비롯해 '포뮬러1', ‘마블’, ‘파워레인저’, WWE’ 등 유명 IP 기반 블록체인 게임과 325개 라이선스 브랜드 기반 NFT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미래 유망 기업에 대한 자사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블록체인 분야 사업 진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NFT는 게임과 금융 및 자산거래 분야에서 높은 성장이 예견되고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회사는 올해 메타버스와 연계된 콘텐츠 밸류체인 기업에 약 3500억 원을 투자한 바 있다. 위지윅스튜디오·데브시스터즈를 비롯한 케이뱅크, 웹툰, 인터넷 은행 등 분야다. 회사 설립 이래 최초로 블록체인 등 분야에 투자를 단행한 만큼, '서머너즈워 NFT 글로벌 버전' 출시 가능성도 점쳐진다.

컴투스 관계자는 “미래 산업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관련 기술의 연구 개발 노력을 지속할 것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11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