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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상장기업 10월 브랜드평판…삼성바이오, 셀트리온, SK바사 順

  • 입력 2021-10-18 10:13:13
  • 이정훈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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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핀포인트뉴스 이정훈 기자]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차지한 가운데 셀트리온과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18일부터 2021년 10월 18일까지 134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22만9,783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9,698만5,859개와 비교하면 15.21%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풍제약, SK바이오팜, 셀트리온제약, 녹십자, HK이노엔, 유한양행,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한미약품, 국전약품, 종근당, 한미사이언스, 부광약품, 대웅, 한국파마, 대웅제약, 동화약품, 박셀바이오, 에스티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동국제약, 보령제약, 지트리비앤티, 삼성제약, 제일약품, 압타바이오, 이수앱지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임존종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44만6,280 △소통지수 37만9,676 △커뮤니티지수 74만7,463 △시장지수 1,163만4,944를 기록,
브랜드평판지수 1,320만8,36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86만5,205와 비교하면 4.74% 하락했다.

2위 셀트리온(대표 기우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75만9,779 △소통지수 41만3,587 △커뮤니티지수 65만8,601 △시장지수 614만614로 브랜드평판지수 797만2,581을 기록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95만5,477과 비교해 33.31% 하락한 수치다.

3위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만3,929 △소통지수 93만2,273 △커뮤니티지수 74만2,414 △시장지수 367만6,5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6만5,18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85만2,046과 비교해 32.35% 하락했다.
4위 셀트리온헬스케어(대표 김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83만1,469 △소통지수 23만9,169 △커뮤니티지수 43만7,929 △시장지수 281만664로 브랜드평판지수 4,319,231을 기록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12만7,580과 비교해 15.76% 하락한 수치다.

5위 신풍제약(대표 유제만)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만590 △소통지수 33만840 △커뮤니티지수 40만7,804 △시장지수 66만7,977을 기록, 브랜드평판지수 283만7,21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4만5,463과 비교해 3.34%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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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제약 상장기업 카테고리 분석 결과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9,698만5,859개와 비교하면 15.21%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세부 분석 결과 브랜드 소비 32.35% 하락, 브랜드 소통 12.71% 하락, 브랜드 확산 1.07% 상승, 브랜드 시장 11.418%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10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9월 17일부터 2021년 10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풍제약, SK바이오팜, 셀트리온제약, 녹십자, HK이노엔, 유한양행,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한미약품, 국전약품, 종근당, 한미사이언스, 부광약품, 대웅, 한국파마, 대웅제약, 동화약품, 박셀바이오, 에스티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동국제약, 보령제약, 지트리비앤티, 삼성제약, 제일약품, 압타바이오, 이수앱지스, 엔지켐생명과학, 유나이티드제약, 이연제약, 대원제약, 한올바이오파마, 경동제약, 삼천당제약, 안트로젠, 대화제약, 종근당바이오, 일양약품, 에이치엘비제약, 코미팜, 영진약품, 코오롱생명과학, 뉴트리, 메드팩토, 휴온스글로벌, 바이넥스, 네오이뮨텍, 큐라클, 광동제약, 일동제약, 휴온스, 콜마비앤에이치, 동구바이오제약, 하나제약, 경남제약,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넥스트BT, JW중외제약, 동아에스티, 한독, 현대약품, 화일약품, 티움바이오, 바이젠셀, 에이프로젠제약, CMG제약, 경보제약, 동성제약, 신일제약, 조아제약, 에이비온, 카이노스메드, 삼일제약, 지놈앤컴퍼니, 대한약품, 중앙백신, 삼진제약, 녹십자웰빙, 내츄럴엔도텍, 명문제약, 큐브앤컴퍼니, 삼아제약, 제일바이오, 씨티씨바이오, 테라젠이텍스, 휴메딕스, 유유제약, 국제약품, JW생명과학, 환인제약, 노바렉스, 퓨쳐켐, 에스씨엠생명과학, 안국약품, 진양제약, 비씨월드제약, JW신약, 고려제약, 대한뉴팜, 아미노로직스, 위더스제약, 신신제약,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한국유니온제약, KPX생명과학, 바이온, 서울제약, 옵티팜, 일성신약, 비피도, 하이텍팜, 지엘팜텍, 에스텍파마, 이글벳, 휴럼, 팜스빌, 에이프로젠H&G, 에이치엘사이언스, 코스맥스엔비티, 우진비앤지, 알리코제약, 대성미생물, 코스맥스비티아이,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진바이오텍, 대봉엘에스, 에이디엠코리아, 디에이치피코리아, 씨케이에이치, 드림씨아이에스, 더블유에스아이가 대상이다.

이정훈 기자 lee-jh0707@thekp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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