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 실시..."기존 명성 뛰어넘을 것"

  • 입력 2021-10-14 11:27:57
  • 김종형 기자
앞서 출시한 신형 SM6도 고객 불만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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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가 지난 5일 선보인 신형 SM6. 사진=르노삼성차
[핀포인트뉴스 김종형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실시해 명성 회복에 나선다.

르노삼성차는 14일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시작한다며 이달 중 사내 캠페인을 시작으로 품질 슬로건 공모와 설문조사, 고객 중심 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실시에는 지난 5일 선보인 신형 SM6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신형 SM6는 고객 개선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후륜 서스펜션을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하이드로 부시로 적용했다. 또 출발 시 DCT 특유 울컥거림에 대한 지저고 수용해 새로운 세팅을 적용해 운전감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르노삼성차는 과거 좋은 평가를 받은 1세대 SM5를 뛰어넘는 품질관리지표를 적용하는 한편, 서비스 품질 또한 차별화해 고객들에게 좋은 경험을 남기겠다는 방침이다.

백주형 르노삼성차 품질본부장은 "최근 일부 제품들의 출시 조기 품질 문제가 야기돼 내수 판매 부진을 겪기도 했다"며 "철저한 분석 및 대책과 함께 고객에 맞는 대책을 마련하고, 품질 캠페인을 진행해 기존의 품질 명성을 뛰어넘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김종형 기자 jh_kim911@thekp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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