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전기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국내 첫 전시

  • 입력 2021-10-14 10:42:04
  • 심민현 기자
10월 16일~24일 '제네시스 엑스 로드쇼' 개최
center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엑스 로드쇼'를 열고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의 실차를 국내 고객에 처음 선보인다. 사진=제네시스
[핀포인트뉴스 심민현 기자] 제네시스가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Genesis X)' 실차를 국내 고객에서 처음 선보인다.

제네시스는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소재 '디뮤지엄(D MUSEUM)'에서 '제네시스 엑스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제네시스 엑스는 제네시스가 지난 3월 공개한 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다. 제네시스 핵심 디자인 요소인 '두 줄'을 차량 곳곳에 적용해 향후 출시될 전기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준다.
제네시스는 '연결'의 의미를 선(Line)을 통해 입체적으로 연출한 공간에 제네시스 엑스를 전시한다. 또 조명·음향 효과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로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제네시스 엑스에는 주행의 시작과 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와 크리스탈 스피어 등이 적용됐다.

차량 외부에 스탠드 형식으로 구현한 크리스탈 스피어는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차량의 운전 가능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제네시스만의 디테일로 고객과 차량이 교감을 이뤄내는 감성 요소다.

약 10분으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는 UV 조명과 레이저 조명을 통해 전시된 제네시스 엑스 주위로 제네시스 고유 디자인 요소를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패턴을 보여준다.

전시 공간은 △'뉴욕 콘셉트', '에센시아 콘셉트' 등 역대 콘셉트카 이미지·영상 전시와 △여러 선으로 두 줄 디자인을 강조한 공간을 거쳐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 전시·미디어 아트 △제네시스 엑스의 '여백의 미'를 강조한 실내 디자인과 크리스탈 스피어를 계승한 GV60의 이미지·영상 전시로 이어진다.

전시를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은 14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예약할 수 있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엑스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고객들이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디자인 방향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민현 기자 potato418@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10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