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3,007.33

    (▼5.80 -0.19%)

  • 코스닥

    993.70

    (▼7.92 -0.79%)

  • 코스피200

    393.18

    (▼0.56 -0.14%)

HOT

제약 관한 모든 것 한데 모았다…세계 제약산업 전시회 성료

  • 입력 2021-10-13 16:42:43
  • 이민주 기자
온라인 전시회는 22일까지 관람 가능
"제약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은 전시"
center
[핀포인트뉴스 이민주 기자] 13일 '세계 제약산업 전시회(CPhI Korea)'가 막을 내렸다. 전시회는 인포마마켓(Informa Markets)이 주최하고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가 공동 주최했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열린 '세계 제약산업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행사가 동시에 진행됐다.

최신 제약 건강기능식품 산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자리로 스타트업에서 주요 제약사까지 총 10개국 81개 기업이 참석했다. 참가 기업은 국전약품, 내비온, 대원제약, 동국제약, 바이온팩, 찰스리버 등이 있다.
약·기계·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전시 물품

center


올해로 7회를 맞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CPhl(제약 원료, 중간체 및 완제 의약품), ICSE(수탁서비스 및 아웃소싱), P-MEC(제약 설비 및 기기), bioLIVE(바이오 의약품, 바이오기술), Hi(건강기능성 원료)가 전시됐다.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적인 약품, 인삼에서 추출한 물질을 이용해 만드는 화장품 원료, 스팀 멸균기기, 제약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었다.

실제로 제약사뿐만 아니라 제약 기기 관련 기업들도 참석해 다양하고 풍성한 전시를 만들었다. 세계 제약산업 전시회에 참가한 한 업체는 "인터넷을 통해 알아봐서 처음 참가했는데 제품을 알릴 수 있어서 좋았다"며 "코로나 상황에도 관람객들이 많이 와서 내년에도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시회를 보러온 한 관람객은 "제약 산업이라고 해서 약품들 위주일 줄 알았는데 기계나 각종 제약 서비스들이 많아서 놀랐다. 여러 제품들을 한 공간에서 모두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제약·바이오 관련 무료 세미나

center

전시회에서는 제약·바이오 관련 무료 세미나도 진행됐다. D홀 내 세미나룸에서 열린 전시회를 관람하는 사람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11일에는 주한 인도네시아 투자조정청에서 주최한 개발도상국 진출전략 설명회와 CAIQTEST KOREA에서 주최한 기업 간 맞춤 상담회가 열렸다. 12일에는 나노 분쇄 및 분산 기술 동향 세미나, 강황의 간 기능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베타원 조곡 추출물의 항비만 효과 등을 주제로 세미나가 열렸다.

13일은 바이오의약품/바이오시밀러 제조를 위한 고객 맞춤형 미디어 및 공정, 유럽 제약바이오 시장에 접근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열렸다.

백신과 보건 식품, 바이오 헬스 산업, 건강기능식품 등과 관련된 컨퍼런스가 동시에 전시회 기간동안 진행되기도 했다. 매년 유료로 진행하던 컨퍼런스는 올해 전면 무료로 전환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제약·바이오·건강기능사업 이슈를 접할 수 있었다.

13일 열린 '유럽 제약바이오 시장에 접근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 세미나에 참석한 한 관람객은 "유럽과 우리나라와 (제약) 시장이 달라서 세미나 들어보길 잘 한 것 같다"며 "이런 세미나가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시회를 주최 측은 "코로나때문에 전시업계가 침체되어 있는 상황에서도 많은 분들이 참여주셔서 감사하다"며 "전시를 통해 제약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싶었다. 이번 전시가 제약 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산업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전시회는 끝났지만 온라인 전시회는 주말을 제외하고 22일까지 열린다. 참가사와 바이어들이 원하는대로 매칭되는 시스템으로 진행되며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만 하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약 3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세계제약산업전시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충청북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및 청주상공회의소가 후원했다.

이민주 기자 lij9073@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10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