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2,995.35

    (▼19.71 -0.65%)

  • 코스닥

    987.10

    (▼3.44 -0.35%)

  • 코스피200

    390.44

    (▼2.75 -0.70%)

CJ푸드빌 빕스, 외식메뉴의 간편화 '바비큐 폭립' 인기

  • 입력 2021-09-27 14:18:18
  • 김선주 기자
빕스 X 기네스 콜라보 메뉴, 11월 말까지 판매 기한 연장
‘빕스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 연일 품절 대란
center
[핀포인트뉴스 김선주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제품인 ‘빕스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이 연일 품절 사태를 겪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재입고와 동시에 재차 완판을 기록하고 있으며 마켓컬리, 헬로네이처를 비롯한 판매 채널에서도 베스트셀러 상품에 지속적으로 등극하는 등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빕스는 품절 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생산 물량을 확대하고 판매를 재개했다.

빕스는 지난해 코로나19 유행 초기에는 가정에서의 요리를 대체하는 한식 간편식, 배달 메뉴가 인기였으나 팬데믹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집밥에 질린 소비자들이 빕스 폭립과 같은 특별한 외식 메뉴로 눈길을 돌린 것으로 분석했다.
폭립과 함께 빕스가 최근 기네스와 협업으로 선보인 ‘빕스 X 기네스’ 콜라보 메뉴도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대표 메뉴인 ‘기네스 치즈폼 폭립’은 기네스 맥주를 더한 블랙 소스를 폭립에 묻혀 230도 오븐 조리 후 그릴 철판 위에 한 번 더 구워 복합적인 풍미를 낸다.

한층 깊은 향과 맛에 기네스 거품을 연상케 하는 치즈폼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특별한 메뉴 경험을 선사해 오리지널 폭립 마니아층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폭립 외에도 ‘기네스 블랙페퍼 크럼블 쉬림프’ 및 ‘기네스 블랙 치킨’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빕스는 기네스 콜라보 메뉴의 인기 요인으로 특유의 블랙 컬러와 소스 맛을 꼽았다. 흔히 접하기 힘든 블랙 컬러 비주얼에 달콤하면서 짭조롬한 단짠 맛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반전 매력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실제로 빕스는 콜라보 메뉴 인기에 9월 말 종료 예정이었던 상품 판매 기한을 11월까지로 연장했다. 기네스 폭립 RMR 제품은 9월 말 마켓컬리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등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길어진 코로나 상황에 간편식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이미 제품력이 검증된 빕스 폭립과 함께 한층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기네스 콜라보 메뉴까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빕스는 고객들에게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미식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제품 연구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김선주 기자 sunjookim@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10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