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3,133.64

    (▲8.40 0.27%)

  • 코스닥

    1,034.82

    (▼2.21 -0.21%)

  • 코스피200

    410.97

    (▲1.13 0.28%)

웹젠 신작 통했다…뮤 아크엔젤2, 구글 매출 8위 첫 진입

  • 입력 2021-09-14 14:21:36
  • 안세준 기자
웹젠 뮤 아크엔젤2, 구글 매출 순위 한 자리수 안착
이용자·투자자 반응 '긍정적'...구글 평점, 5점 만점 기준 4.3점
"무과금으로 즐기기 충분...다이아 사용량보다 축적량 더 많아"
center
웹젠 모바일 신작 '뮤 아크엔젤2'가 구글 매출 8위로 뛰어 올랐다. 출시 5일 만이다. 저과금으로도 플레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며 이용자로부터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핀포인트뉴스 안세준 기자] 웹젠 모바일 신작 '뮤 아크엔젤2' 기세가 예사롭지 않다. 구글 매출 순위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출시 5일 만이다. 집단 육성 시스템 등 차별화된 시스템에 다채로운 콘텐츠가 곁들여진 결과로 보인다.

14일 모바일인덱스 마켓별 순위에 따르면 뮤 아크엔젤2는 국내 구글 실시간 매출 기준 8위다. 6위를 기록 중인 원신(미호요)와 7위 제2의 나라: CROSS WORLDS(넷마블) 뒤를 잇는다. 한때 구글 매출 TOP7에 진입했던 히어로즈 테일즈(37게임즈)와 라이즈 오브 킹덤즈(릴리스게임즈) 등을 이하 순위로 밀쳐낸 상황이다.

□ 뮤 아크엔젤2, 총 50여 개 군단 구성 가능
뮤 아크엔젤2는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을 잇는 정식 후속작이다. 뮤 시리즈 대표 캐릭터인 흑기사·흑마법사·요정 등 3종을 동시 조작한다. 한빛소프트가 배급한 PC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와 같은 집단 육성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각 캐릭당 2개로 나뉘어지는 특성까지 더해 총 50여 가지 군단을 꾸릴 수 있다.

뿐만 아니다. 원작 핵심 콘텐츠로 꼽혔던 길드·보스·던전 등 콘텐츠를 고스란히 담았다. 집단 육성 시스템 등 차별화 포인트는 물론, 원작 이용자를 위한 고전 향수 콘텐츠도 구현했다는 부연이다.

이용자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다. 낮은 과금(현금성 결제) 진입 장벽은 물론, 고전 게임에 대한 향수를 느낄 수 있다는 데 입을 모은다.

left
웹젠 뮤 아크엔젤2가 구글 플레이 '평점 및 리뷰'에서 4.3점을 기록했다. (사진=구글 플레이 앱 갈무리)
□ 구글 평점 5점 만점에 4.3…이용자 호평 봇물

구글 '평점 및 리뷰' 페이지에서 한 이용자(엔**)는 "다른 게임은 무과금으로 즐기기에 한정적이었다"면서도 "(뮤 아크엔젤2는) 보스를 깰 때마다 주는 다이아로 충분히 스킬을 얻을 수 있다. 다이아 사용량보다 축적량이 더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다른 이용자(김**)도 "과거 PC 향수를 느끼며 즐길 수 있는 중독성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된다. 게임 성공 여부는 주식이 알려준다"며 "무엇보다 무과금 이용자도 충분히 즐길 수 잇는 구조로 만들어졌다.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게 되는 매력이 있다"고 평했다.

웹젠은 추가 컨텐츠 개발·플레이 환경 조성 등 게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용자·투자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는 만큼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취지다. 실제 회사는 뮤 아크엔젤2 이용자 증가에 발맞춰 15개 서버를 증설했다.

웹젠 관계자는 "대규모 인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추후 월드 서버 기반 대규모 공성전 등 다양한 PVP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라며 "뮤 아크엔젤2 이용자는 강화된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소통하며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은 현재 출시 기념 각종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뮤 아크엔젤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09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