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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5 고객, 주로 40·50대 남성"

  • 입력 2021-08-02 09:14:00
  • 김종형 기자
내연기관차 이용 고객들도 부담감 없이 선택
주차 보조 등 첨단기술 트렌드에 관심 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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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순수 전기자동차(EV)인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
[핀포인트뉴스 김종형 기자] 현대자동차의 순수 전기자동차(EV) '아이오닉5'의 주요 고객 층이 40·50대 남성인 것으로 드러났다.

1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6월까지 출고된 5700대의 아이오닉5 구매 고객 중 40대와 50대는 각각 31.1%와 27.6%로 전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외 60대 이상(20.6%), 30대(16.8%), 20대(3.8%) 순으로 아이오닉5 선택 연령층이 분포됐다.

전체 고객 중 75%는 남성이었다. 이는 기존 자동차 주요 소비층 비율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현대차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익숙했던 고객들도 부담감 없이 아이오닉5를 선택한 것으로 봤다.

지역별 구매 비중을 살펴보면 서울∙경기∙인천 수도권(32.8%), 경상∙부산∙대구∙울산(28.4%)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안정된 곳을 중심으로 아이오닉 5 고객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수도권에는 2만9000여 개, 경상∙부산∙대구∙울산에는 1만9000여개의 전기차 충전소가 구축돼 있다.

아이오닉5 트림별 패키지 선택 품목을 보면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구매한 고객들의 69.4%가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레인센서 등이 포함된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적용했다.

컨비니언스와 현대 스마트센스가 기본으로 포함된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한 고객들의 경우, 안전한 주차 및 출차를 도와주는 파킹 어시스트 패키지(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를 33.3%나 택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에 적용된 첨단기술과 트렌드에 고객들의 관심이 쏠렸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오닉5 출고 고객들의 후기에는 주행 가능거리와 충전 편의성 등이 기대 이상이었으며 충전 인프라가 더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김종형 기자 jh_kim911@thekp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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