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3,125.24

    (▼2.34 -0.07%)

  • 코스닥

    1,037.03

    (▲0.77 0.07%)

  • 코스피200

    409.84

    (▼0.62 -0.15%)

HOT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하이트진로,롯데칠성, 제주맥주 順

  • 입력 2021-07-23 10:06:55
  • 이정훈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핀포인트뉴스 이정훈 기자]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하이트진로가 차지했으며 이어 롯데칠성,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2만6,063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은 순위가 나왔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3,436만3,900개와 비교하면 12.91% 줄어들었다.
2021년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제주맥주, 보해양조, 흥국에프엔비, 무학, 풍국주정, 국순당, 창해에탄올, 진로발효, MH에탄올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브랜드는 △참여지수 92만8,164 △미디어지수 75만9,933 △소통지수 80만7,158 △커뮤니티지수 119만7,679 △시장지수 629만3,232 △사회공헌지수 35만9,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4만5,33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2만25,961과 비교하면 1.17% 상승했다.

2위 롯데칠성(대표 박윤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4,780 △미디어지수 23만952 △소통지수 74만8,850 △커뮤니티지수 131만4,081 △시장지수 329만5,025 △사회공헌지수 24만6,5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만275를 기록,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59만4,031과 비교해 7.94% 하락했다.

3위 제주맥주(대표 문혁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64만6,819 △미디어지수 47만4,723 △소통지수 86만6,257 △커뮤니티지수 77만5,818 △시장지수 59만3,888 △사회공헌지수 13만2,1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만9,70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36,289와 비교하면 34.60% 하락한 수치다.

4위 보해양조(대표 임지선, 조영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9,605 △미디어지수 29만1,925 △소통지수 82만8,742 △커뮤니티지수 46만1,728 △시장지수 41만860 △사회공헌지수 4만1,220을 기록해 브랜드평판지수 239만4,080을 기록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0만6,054와 비교하면 8.13% 줄어들었다.

5위 흥국에프엔비(대표 박철범, 오길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6만9,606 △미디어지수 19만1,477 △소통지수 44만9,803 △커뮤니티지수 28만5,932 △시장지수 38만6,931 △사회공헌지수 7,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만1,15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7만7,092와 비교하면 24.5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하이트진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하이트진로 브랜드는 1924년에 설립된 주류 제조판매기업으로 2011년 하이트맥주와 합병해 사명을 하이트진로로 변경했고, 주요 브랜드로는 하이트, 테라, 참이슬 등을 보유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구 소장은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3,436만3,900개와 비교하면 12.91%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55%, 브랜드이슈 21.42%, 브랜드소통 21.11%, 브랜드확산 10.76%, 브랜드시장 6.22%, 브랜드공헌 52.46% 등 모든 부문에서 하락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6월 23일부터 2021년 7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정훈 기자 lee-jh0707@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09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