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3,209.32

    (▲7.00 0.22%)

  • 코스닥

    1,035.71

    (▲4.57 0.44%)

  • 코스피200

    424.99

    (▲1.08 0.25%)

엠게임, 하반기 공략 시동...'메카닉+TPS' 신작 첫 공개

  • 입력 2021-07-22 11:15:57
  • 안세준 기자
스팀 소개 페이지 첫 오픈...'배틀스티드: 군마' 게임 정보 공개
오는 8월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 예정...6:6 팀 대전 플레이 가능
center
엠게임은 스팀에 '배틀스티드:군마(BATTLE STEED:GUNMA)' 소개 페이지를 오픈하고 게임 정보 등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게임 홍보 이미지.
[핀포인트뉴스 안세준 기자] 엠게임이 올해 하반기 PC 게임 경쟁 전선에 뛰어든다. 오는 8월 스팀(Steam)을 통해 신작을 서비스하기로 했다. 메카닉 FTS(3인칭 슈터, Third Person Shooter) '배틀스티드: 군마'가 그 주인공이다.

엠게임은 스팀에 '배틀스티드:군마(BATTLE STEED:GUNMA)' 소개 페이지를 오픈하고 게임 정보 등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팀은 전 세계 누적 가입자 10억 명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게임 플랫폼이다.

언리얼4 엔진으로 구현된 메카닉 TPS 게임이다. 배경은 미래 지구다. 이용자는 우주 식민지에서 발견된 자원을 확보하고자 각 나라 군수 기업들 간 경쟁에 용병으로 참가하게 된다.
전 세계 유저들과 6:6 팀 대전으로 로봇 전투를 즐길 수 있다. 7개 거대 메카닉(로봇)을 컨트롤하여 같은 팀과의 협력으로 전투지역의 거점을 점령하거나 자원을 모아 다양한 승리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모드에 맞는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8월 스팀 얼리억세스를 통해 ‘배틀스티드:군마’의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다. 해외 시장의 넓은 유저풀을 확보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블랙스쿼드’등의 게임이 성공하면서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부쩍 상승했다.

엠게임 김용준 본부장은 “이번 스팀 진출은 회사의 유저층을 넓히고, 서비스 영역 확대를 견인할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얼리억세스 출시에 앞서 다수의 사내 테스트와 FGT를 시행, 다방면으로 게임성을 검증했다. 메카닉 유저라면 누구나 가슴 설레며 주목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08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