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3,195.75

    (▼6.57 -0.21%)

  • 코스닥

    1,030.28

    (▼0.86 -0.08%)

  • 코스피200

    423.40

    (▼0.51 -0.12%)

광동제약, 숙취 해소용 펀슈머 음료 ‘헛개리카노’ ‘인기몰이’

  • 입력 2021-07-22 10:08:45
  • 이정훈 기자
펀슈머들의 새로운 시크릿 레시피 ‘광동 헛개차3 + 아메리카노7’
‘가잼비’ 높은 음료로 네티즌 사이 인기, 헛개차 모델 남궁민에게 제공
center
광동제약은 광동 헛개차 모델인 남궁민의 드라마촬영장에 ‘헛개리카노’를 제공했다
[핀포인트뉴스 이정훈 기자]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최근 헛개차와 아메리카노를 섞어 만든 펀슈머 ‘헛개리카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펀슈머’란 ‘재미’를 뜻하는 펀(fun)과 ‘소비자’의 영단어(consumer)를 합성한 신조어로, 색다른 소비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며 트렌드를 주도하는 이들을 말한다.
‘헛개리카노’는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진 헛개차를 기본으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섞어서 만드는 음료로, 네티즌 사이에서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시크릿 레시피로 공유되고 있는데 특히 숙취 해소용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시원한 헛개차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혹은 콜드브루를 3:7 비율로 배합하는 것이 가장 흔한 레시피인데, 손쉽게 만들어 색다른 맛을 느끼는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펀슈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일부 카페에서는 헛개리카노를 틈새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고소한 맛의 숙취해소 음료로 매니아 층에게 인기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광동제약은 최근 기본 레시피를 따른 ‘헛개리카노’를 만들어 올해 모델인 남궁민의 촬영 현장에 제공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남궁민이 국정원 최고의 현장요원으로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 ‘검은태양’ 촬영장에 ‘헛개카’를 보낸 것.

현장에 있던 출연자와 스태프들은 처음 접하는 헛개리카노를 마셔본 뒤 “숙취가 사라졌다”, “전날 피로까지 다 풀리는 느낌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네티즌 사이에서 퍼지고 있는 헛개리카노 레시피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잼)의 비율’을 줄여 부르는 말) 측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lee-jh0707@hanmail.net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08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