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3,202.32

    (▼40.33 -1.24%)

  • 코스닥

    1,031.14

    (▼12.99 -1.24%)

  • 코스피200

    423.91

    (▼5.58 -1.30%)

상명대학교 경영대학원, 'SM Special Seminar' 운영

  • 입력 2021-06-16 18:20:47
  • 차혜린 기자
center
상명대 경영대학원은 지난 6월 4일과 6월 11일 양일에 걸쳐 2021학년도 상반기 SM Special Seminar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경영대학원이 주최하고 주관하여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상명대학교 뮤직테크놀러지학과 졸업생 ’스톤사운드웍스의 송정필 음악감독‘, 아마존닷컴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부인 ’아마존웹서비스(AWS) 리테일·CPG사업개발부문 김호민 담당‘과 경영대학원 글로벌부동산학과장인 전해정 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세미나 1탄 ’뮤직브랜딩전략’은 상명대학교 뮤직테크놀러지학과 졸업생 ’스톤사운드웍스‘의 송정필 음악감독이 강연을 맡았다. 브랜드의 중요한 청각적 요소인 뮤직 크리에이티브 성과를 다양한 사례와 함께 뮤직을 통한 브랜드 강화, 커뮤니케이션 성과 및 사업 성과 제고 등 성공적인 뮤직 브랜딩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자리였다.
세미나 2탄 ’스마트 스토어 전략“은 아마존웹서비스(AWS) 리테일·CPG사업개발부문 김호민담당이 강연을 맡았다. 리테일 DX(Digital Transformation)의 한 축으로 지속 혁신되고 있는 아마존의 Smart Store 및 무인 운영에 대해 알아보았고, 다양한 현장 사례와 함께 성공적인 Smart Store 전략을 위한 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혁신 기술과 접목에 관한 심도있는 토론의 자리였다.

세미나 3탄 ‘빅데이터 활용 부동산시장 예측’은 상명대 경영대학원 글로벌부동산학과장인 전해정교수가 특강사로 나섰다. 불확실성이 높은 부동산시장 상황에서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데이터 기반의 경영 의사결정이 더욱 요구됨에 따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부동산시장을 분석하고 더 나아가 예측할 수 있는 방법론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자리였다.

경영대학원 최은정원장은 “급변화하고 있는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상명대 경영대학원에서 지속적으로 핫한 경영 이슈를 갖고 SM 스페셜 세미나를 개최할 것이며 일반인에게도 오픈하여 대학의 지역사회의 책무를 다할 것” 이라고 했다.

차혜린 기자 chadori95@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08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