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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에 바이러스 공격…"선사 운영 업무 정상 진행 중"

  • 입력 2021-06-15 13:07:20
  • 권현진 기자
현재 대부분 복구 완료…확인된 피해 거의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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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HMM)
[핀포인트뉴스=권현진 기자] HMM이 지난 6월12일 새벽 01시 바이러스 공격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HMM에 따르면 현재 대부부 복구가 완료 됐고, 확인된 피해는 거의 없거나 지극히 경미한 상황이다.

HMM은 지난해 클라우드 시스템을 도입해 대부분의 선사 운영 업무는 현재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HMM은 "화물예약시스템 등 주요 운영시스템은 전혀 문제 없는 상황"이라며 "일부 지역의 경우, 메일 시스템의 불안정으로 개인 메일이나 유선을 통해 화주와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주요 메일 서비스 복구는 이루어졌으나, 본사 메일 서버의 불안정 등으로 인해 화주들과의 일부 메일이 송수신 누락된 경우가 발생하였을 수 있다"며 "응답이나 처리를 받지 못한 이메일이 있는 화주들은 유선 연락이나 재확인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HMM은 현재 향후 유사 사이버 공격에 대비. 보다 강력한 사이버 보안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 최신 백신 업데이트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고 있다.

권현진 기자 hyunjin@thekp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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