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RPA 파워유저 양성…전 직원 디지털역량 강화

2021-05-04 10:17:04

개인별 업무 자동화 과제 발굴…직접 RPA 구현해보는 프로젝트 진행

center
남부발전 직원들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에코아이티 본사 교육장에서 RPA 파워유저 교육을 받고 있다.
[핀포인트뉴스=이정훈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이 디지털 신기술 중심의 업무혁신과 전 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RPA 파워유저(Power User)’ 양성에 나섰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기업의 재무, 회계, 제조, 구매 분야 등 전반적 업무분야의 단순반복 업무를 규칙에 의해 자동화해서 빠르고 정밀하게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남부발전은 최근 서울 에코아이티 교육장에서 생산성 혁신을 위한 ‘2021년도 제1차 RPA 파워유저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RPA는 학습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정밀하게 업무수행이 가능하며, 사람이 직접 수행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줄이는 등 데이터의 무결성 측면에서 각광받는 기술이다.

남부발전은 불필요 업무 줄이기와 절차 간소화를 위해 업무 전 분야에 RPA, 챗봇, One-Click 업무 알림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업무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올해도 전사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RPA 활용 확대와 함께 현장주도 RPA 확산을 위한 RPA 파워유저 양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본사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추진된 이번 RPA 파워유저 양성교육은 RPA 자동화 역량개발을 목표로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참여 직원들은 개인별 자동화 과제를 발굴하고, 직접 RPA로 자동화까지 구현해보는 Mini Project를 수행함으로써 현장주도 RPA 확산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남부발전 류호용 디지털정보보안처장은 “앞으로도 RPA 자동화 확산을 통한 적극적인 디지털 업무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자동화 로봇이 할 수 있는 단순 반복업무를 적극 발굴, 개선하는 등 현장 주도 RPA를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lee-jh0707@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오늘의 HOT 뉴스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