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3,202.32

    (▼40.33 -1.24%)

  • 코스닥

    1,031.14

    (▼12.99 -1.24%)

  • 코스피200

    423.91

    (▼5.58 -1.30%)

넷마블,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4년 연속 1위

  • 입력 2021-04-21 17:26:04
  • 안세준 기자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서 총점 807점 기록
유튜브 채널·블로그 등 긍정적 평가...넷마블TV 통해 자체 제작 콘텐츠 선봬
[핀포인트뉴스=안세준 기자]
center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와 SNS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각각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이환성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왼쪽)와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이 기념 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SNS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각각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경쟁력을 수치화하는 모델이다. 기업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등을 평가한다.

넷마블은 전체 점수 807점으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넷마블 유튜브 채널 역시 910점을 기록해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소셜미디어 활동은 다양한 시상식에서 그 공로를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2020년 제8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통해 보는 게임의 재미를 지속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게임별 유튜브 공식 방송과 틱톡, 인스타그램 등 신규 소통채널을 확장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HOT 뉴스

Pin's Pick

바로가기

포토뉴스 2021년 08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