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혁신센터, 바이오활성소재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2021-04-08 09:44:03

GS칼텍스와 바이오활성소재분야 중소기업 3개사 지원

center
[핀포인트뉴스=이승현 기자]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9일까지 ‘GS칼텍스 협업 바이오활성소재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사업 신청자격은 전남에 사업장이 있는 바이오활성소재분야 중소기업이며, 평가를 통해 3개사 내외를 지원한다.

이 사업을 통해 바이오활성소재분야 중소기업이 GS칼텍스가 개발한 친환경제품인 '2, 3-부탄다이올'을 활용하여, 신규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 3-부탄다이올'은 꿀, 채소, 어류 등의 천연 발효 식품을 통해 사람이 섭취하고 있는 성분으로 다양한 안전성 평가 시험을 통해 인체 및 환경에 무해한 것이 검증됐다.

또한, 보습 및 항염 효과, 효능 물질의 분산력, 피부 사용감 등이 뛰어나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식물 면역력 증진 및 환경 스트레스 저항성 개선 그리고 작물 생육 증진 등의 효과도 있어 농업 분야와 식품첨가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선정기업은 제품개발 및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장비 임차, 인증 등에 필요한 사업화지원금 최대 1500만 원과 GS칼텍스 연구소의 전문인력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받는다.

사업신청은 전남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우편 혹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남혁신센터 바이오소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현 기자 shlee4308@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오늘의 HOT 뉴스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