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평판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

2021-04-06 14:06:30

center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3월 6일부터 2021년 4월 6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020,2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662,560개와 비교해보면 22.90% 증가했다.​

center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1년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아리따움, 스킨푸드,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0,470 미디어지수 1,676,480 소통지수 1,651,413 커뮤니티지수 1,426,496 사회공헌지수 45,5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80,38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599,957과 비교하면 33.58% 상승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900 미디어지수 652,800 소통지수 994,059 커뮤니티지수 279,486 사회공헌지수 77,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6,8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64,916과 비교하면 3.04% 상승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600 미디어지수 554,880 소통지수 851,301 커뮤니티지수 309,275 사회공헌지수 11,8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6,85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49,922와 비교하면 12.97% 상승했다. ​

4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310 미디어지수 478,720 소통지수 316,404 커뮤니티지수 110,865 사회공헌지수 8,4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0,73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93,288과 비교하면 41.28% 상승했다. ​

​5위, 스킨푸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180 미디어지수 413,632 소통지수 336,194 커뮤니티지수 128,724 사회공헌지수 9,2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8,00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07,053과 비교하면 3.53%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1년 4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1년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662,560개와 비교해보면 22.90%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9% 상승, 브랜드이슈 51.98% 상승, 브랜드소통 7.66% 상승, 브랜드확산 59.17% 상승, 브랜드공헌 79.2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차혜린 기자 chadori95@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오늘의 HOT 뉴스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