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사내 유튜브 스타강사 발굴한다

2021-04-06 10:47:54

언택트 시대 대응, 사내직무교육 온라인 강의로 100% 전환
직원 40여 명, 140개 교육 프로그램 자체 제작…전문기술·실무 상식 등 교육 분야 다양
스튜디오 신설, 스타강사 발굴 위해 포상 확대…수강자 설문 만족도 80%로 높아

center
[핀포인트뉴스=안세준 기자]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업무가 기업 내부에서 활성화되면서 사내 교육 역시 온라인 교육으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쌍용건설은 이러한 추세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했던 사내직무교육을 지난해 6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전면 전환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는 사내 스타강사 발굴을 위해 인기 강사와 우수 강의 등을 선발해 인센티브와 포상금 등을 지급해오고 있다. 온라인 강의를 위한 유튜브 제작 스튜디오를 신설하고 각 부분 실무 선임으로 이뤄진 40여 명 강사진을 구축했다. 이 강사들이 약 1년 동안 노하우를 담아 제작한 교육영상은 무려 140여개 달한다.
온라인 교육은 '청약제도의 이해', '쌍용건설 기네스북', '드론의 활용' 등 소프트하고 실무에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부터 ‘BIM의 적용’ ‘3D커튼월 시공’ 등 토목·건축 각 부문의 전문적인 콘텐츠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들은 회사 내에서는 물론 재택근무 시 출퇴근 시 사내교육 전용어플을 이용한 모바일 시청 가능해 참여도와 호응도가 급상승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에 대한 전직원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는 80%로 높았으며, 집합교육 대비 시간적/물리적 장점이 높아 활용도를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은 현장이 국내외 다수 포진돼 있는 건설사 특성에 적합해 앞으로 더욱 발전하게 될 것”이라며 "이와 별도로 쌍용건설은 주요 회의 진행 시 국내 현장 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두바이, 적도기니 등과 줌으로 연결하는 등 진정한 언택트 기반의 글로벌화를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오늘의 HOT 뉴스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