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 의료기기 산업발전 공로 인정 받아

2021-03-04 13:04:00

2021대한민국 글로벌크라운 대상수상…대한민국 혁신성장동력 가치 앞장 평가

center
[핀포인트뉴스=이승현 기자]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4일 엘앤케이바이오는 ‘2021년 대한민국 글로벌크라운대상’ 의료부문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대한민국의 발전에 공헌한 기업 및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회사 측 관계자는 “엘앤케이바이오는 2008년에 설립돼 한국 및 동남아에 우수한 척추임플란트 제품을 개발 공급해 왔음은 물론, 척추임플란트의 본고장인 미국에 2010년부터 진출하여 아시아 최초로 FDA승인을 득하는 등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왔다”며 “대외무역 수출에 기여하는 등 대한민국의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앞서 엘앤케이바이오는 미국 FDA에서 승인받은 제품 10여 개 품목을 미국 현지법인 이지스 스파인(Aegis Spine)을 통해 미국 주요 78개 병원에 공급하고 있다.

또 태국 등 아시아권과 호주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10여 개 국가에 10여 종의 다양한 척추 임플란트 제품을 개발해 수출 중이다.

특히, 차세대 혁신제품으로 불리우는 높이확장형 케이지(Expandable Cage) 3종에 대해 2019년 9월에 미국 FDA 승인을 받고 2020년부터 신제품 Expandable을 핵심축으로 미국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지면서 본격적인 매출 확대로 향후 큰폭으로 개선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 본격적인 Expandable Cage의 수주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맺은 60여개의 미국 현지 대리점에서 발생되고 있는 매출이 올해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대형 유통사와의 계약 등 미국을 중심으로 하여 유럽 및 일본, 중국등 전세계 주요 시장을 향한 해외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는 늘어나는 수출물량을 소화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제2공장을 준비해 왔다. 제2공장은 올해 4월경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제2공장은 최적화된 공정으로 생산량 증대 및 이를 통한 제조원가 감소의 시너지 효과를 낼수 있다”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경쟁 우위를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승현 기자 shlee4308@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오늘의 HOT 뉴스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