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개발사 '매드엔진'에 전략적 투자

2021-02-26 17:28:23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 위해 적극 지원할 것"

center
[핀포인트뉴스=안세준 기자] 위메이드는 저명한 게임 개발자들이 새롭게 설립한 개발사 매드엔진(MADNGINE)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장기적 가치 투자 일환이다. 매드엔진의 성장 가능성과 우수한 개발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는 부연이다.

'매드엔진'은 모바일 게임 'V4' 개발을 총괄한 손면석 PD, 이선호 디렉터 등 다수 핵심 개발자가 합류해 설립한 개발사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차세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를 개발하고 있다. 이용자 저변 확대를 위해 모바일과 PC 멀티 플랫폼을 지원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유명 개발사 시프트업,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엔드림, IMC 게임즈 등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 S급 투자의 일환으로 매드엔진에 투자를 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이 출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손면석 매드엔진 대표는 "위메이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확보된 자금을 통해 우수 개발인력을 보강하고, 개발 인프라를 구축해 차별화된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오늘의 HOT 뉴스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