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 열어

2021-02-28 11:00:00

center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위례신혼희망타운 홍보관에서 '2020 LH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왼쪽 다섯번째)과 수상자 및 제1기 LH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핀포인트뉴스=안세준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26일 위례신혼희망타운 홍보관에서 ‘2020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Housing Design Awards)’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년에 시작돼 올해로 3회째를 맞는 ‘LH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2020년 LH 공공주택 설계공모를 통해 당선된 84개 지구 가운데 최고의 주택설계 디자인 6개를 선정 및 시상했다.

‘2020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대상은 경산대임 A-5, A-6, A-7BL 토문건축사사무소가, 우수상은 수원화서의 제이건축사사무소, 성남금토 A-4BL의 ㈜에스아이그룹건축사무소가 영예를 안았다.
장려상은 경산대임 A-8, A-9, B-1BL의 강남종합건축사사무소, 양주고읍 A-12BL의 포인도시건축사사무소, 화성동탄2 A-54BL의 바탕건축사무소가 수상했으며, 상패와 상금도 각각 수여됐다.

시상식에 이어 진행된 좌담회에서는 LH 장기공공임대주택 이미지 개선방안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의 공공주택이 나아가야할 방향과 개선요구사항 등이 논의됐다.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은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개최를 통해 공공주택의 디자인 혁신뿐 아니라, 생활SOC와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결합한 주거모델 개발 등 변화된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오늘의 HOT 뉴스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