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손보협회, 'ESG 경영 선포식' 개최…全 보험사 사회적 가치 실현 약속

2021-02-23 12:00:00

보험산업 신뢰제고 및 지속성장을 위한 ESG 실천과제 발표하고 수행 결의

center
뒷줄 : (왼쪽부터)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 알버트김 처브라이프생명 사장, 조용일 현대해상 사장, 김기환 KB손보 대표이사, 강성수 한화손보 사장, 오준석 BNP파리바카디프생명 사장, 변재상 미래에셋생명 사장, 최원진 롯데손보 대표이사, 김용범 메리츠화재 부회장, 허정수 KB생명 사장앞줄 : (왼쪽부터) 질프로마조 AXA손보 대표이사, 김정남 DB손보 부회장,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 안철경 보험연구원 원장, 정희수 생명보험협회 회장, 은성수 금융위원장, 정지원 손해보험협회 회장,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 김인태 농협생명 사장, 김영만 DB생명 사장 (사진=생·손보협)
[핀포인트뉴스=박채원 기자]
금융업권 최초로 모든 보험사가 함께 모여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약속했다.

23일 생명보험업계 및 손해보험업계 사장단이 보험산업의 신뢰제고 및 지속성장을 위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최근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에 대한 투자가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소비자의 상품 선택시에도 우선적으로 고려되고 있는 추세다.

보험업계는 신재생 에너지 등의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착한기업으로서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먼저 소비자와 주주, 임직원이 함께하는 ESG 경영으로 보험산업의 신뢰도 제고에 나선다. 또한 보험의 안전망 역할을 하면서 사회공헌을 통한 포용적 금융을 실천한다.

이어 온실가스 감축과 저탄소 경제 전환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면서, 에너지 절약 등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고 신뢰기반의 금융 인재를 양성한다.

마지막으로 윤리․준법경영 등을 통한 투명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보험업계 사장단은 위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한 보험산업의 ESG 경영 실천과제를 발표하고 지속 수행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선포식에 참여한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보험산업이 직면한 과제를 코로나 위기상황 극복, 환경변화 대응, 신뢰 제고로 진단한다"며 "최근 ESG 확산도 보험산업의 새로운 위기이자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고 전했다.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지속가능 경영을 추구하는 ESG 경영은 장기산업인 보험산업과 일맥상통하는 면이 크다"며 "ESG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업계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은 "기업경영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사회적 가치와 환경적 가치까지도 균형있게 추구하는 트리플바텀라인(Triple Bottom Line) 시대로 바뀌고 있다"며 "보험업계도 ESG 경영에 대한 참여와 꾸준한 실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생명보험업계 및 손해보험업계 사장단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ESG 경영 확대의 실천뿐만 아니라 보험산업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채원 기자 slslsl54@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력거래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