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D엔진, 제한된 경쟁구도…“선박엔진가격 상승할 것”

2021-01-25 19:58:05

엔진제작 경쟁, 현대중공업 엔진사업부와 HSD엔진의 제한된 경쟁구도
대부분의 선박에 LNG추진기술 적용되며 15% 가량 가격 상승

center
[핀포인트뉴스=백청운 기자]
증권업계에서 HSD엔진이 선박엔진가격 상승으로 수혜를 볼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제한된 경쟁구도 속에서 선박엔진의 가격이 상승하면 HSD엔진의 실적이 상승하 것이란 분석이다.

하나금융투자는 25일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한국 조선소들이 수주하는 거래의 대부분의 선박에 LNG추진기술이 적용이 되고 있으므로 HSD엔진이 수주하는 선박엔진가격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선박 연료가 벙커유에서 LNG와 LPG로 달라지고 있으므로 2중연료 추진엔진의 가격은 추가적인 부품의 탑재로 인해 Oil burning 엔진보다 15% 가량 가격이 더 높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보고서를 작성한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한국의 조선소들이 10여개 존재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선박엔진 제작 기업은 현대중공업 엔진 사업부와 HSD엔진 두 군데 뿐"이라며 "전 세계 3만척의 선박들이 모두 LNG추진선과 LPG추진선으로 여러 차례 교체되어 갈수록 조선소 수에 비해 엔진제작기업의 수는 매우 적기 때문에 선박엔진의 가격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HSD엔진의 수주실적이 늘어날 것이란 전망도 내비쳤다.

박 연구원은 "조선소들의 선박 수주량이 늘어날수록 HSD엔진의 수주실적과 영업실적도 후행적으로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게 될 것"이라며 "HSD엔진의 목표주가를 1만4000원으로 제시한다"고 전했다.

백청운 기자 a01091278901@gmail.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PIN 추천뉴스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력거래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