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녀, ’Star’ 북미 라디오차트 톱50 2주 연속 진입 ‘글로벌 인기 입증’

2021-01-14 17:58:23

center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이달의 소녀가 북미 라디오 차트에 2주 연속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에 따르면 미디어베이스 TOP 50 북미 라디오 차트 1월 2일에서 1월 9일까지의 집계 결과, 이달의 소녀(LOONA) ‘미드나잇’(12:00) 앨범 수록곡 'Star'(목소리 English Ver.)가 지난 주 47위 진입 기록에 이어 2단계 상승한 45위로 차트인했다.

북미 라디오 차트 순위는 해당 주 동안 라디오 스핀 수에 따라 결정된다. 이번 라디오 차트 집계 주차에 이달의 소녀의 ‘Star’가 273개 스핀으로 45위를 기록하며 ‘미드나잇’(12:00) 앨범 활동이 끝난 후에도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한 주목을 받고 있음을 증명, 향후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미국 종합 차트 사이트 히트 데일리 더블(Hits Daily Double) 이번 주 라디오 ‘most added’(한주 동안 추가적으로 많이 선곡된 곡) 차트에서도 ‘Star’가 6위에 이름을 올리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미국 라디오 시장에 신선함을 더하며 케이팝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지난 한해 ‘해시’(#)와 ‘미드나잇’(12:00) 앨범으로 본격 국내외 입지를 넓히고 글로벌 프로모션에 돌입한 이달의 소녀는 전 세계 팬들을 겨냥한 ‘Star’로 성공 흥행을 이어가며 미국 유명 라디오 채널들과 언택트 인터뷰 진행, 미국의 최대 연말 공연인 ‘징글볼(JingleBall)’ 프리쇼인 ‘징글볼 빌리지’(JingleBall Village) 라인업 합류 등 글로벌 시장에서 화제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9일 개최된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넥스트 제너레이션상’을 수상하며 차세대 글로벌 케이팝의 주역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2021년 활동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뉴스=bnt뉴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PIN 추천뉴스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력거래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