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인트] SK건설, 대구 동성로서 'SK리더스뷰' 선보인다

2020-12-16 10:11:44

지하5층~지상48층, 2개동, 전용면적 84㎡, 총 335가구 분양
문화·생활·교통인프라 등 입지여건 우수∙∙∙지능형·제균 환기시스템 적용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21일 특별공급·22일 1순위 청약

center
[핀포인트뉴스=안세준 기자] SK건설의 '동성로 SK리더스뷰'가 베일을 벗는다. 오는 17일 견본주택 운영을 시작으로 12월 21일부터 특별공급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교통 및 교육 접근성이 우수한 데다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도 구축된 만큼, 남다른 청약 열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건설은 12월 21일 동성로 SK리더스뷰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지하5층~지상48층 규모 주상복합이다. 2개동, 전용면적 ▲84㎡A 167가구 ▲84㎡B 168가구 등 총 335가구로 조성된다.
30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2021년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약 1518만원이다.

분양 홈페이지에 마련된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동성로 SK리더스뷰 세대별 유니트(84㎡A, 84㎡B) VR(가상현실)을 볼 수 있다. SK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유니트 소개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845-1번지에 마련되며 분양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동성로 SK리더스뷰가 들어서는 동성로는 대구 최대 상권 지역으로 현대백화점, 대구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등 다양한 문화복합시설이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에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경북대학교병원 등 편의생활 및 여가를 위한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교통 및 교육 접근성도 우수하다. 대구 1호선 중앙로역과 1호선·2호선 반월당역, 2호선 경대병원역이 인근에 위치해 대구 어디든 대중교통을 통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에서 반경 500m거리에는 동덕초교 및 경북사대부설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있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평면 특화설계로 채광 및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입주민들의 쾌적한 휴식과 힐링을 위한 공간도 조성된다. 단지 내 옥상형 휴게 정원인 스카이뷰 가든(5층)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 놀이기구가 있는 퍼니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며, 외부 조경은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심어 단지 내 공기를 정화할 계획이다.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도 갖춘다. 지하주차장에는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며, 건물 옥상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해 관리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각 방마다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스위치도 설치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뷰 클린에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엘리베이터 내 환기시스템을 적용하며 어린이집, 경로당 등 주요 커뮤니티 시설에는 창호 미세먼지 필터를 설치한다. 발코니 확장 옵션 선택시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내보내는 IoT 기반의 ‘지능형 환기시스템’과 공기 내 세균, 바이러스, 악취를 제거할 수 있는 ‘제균 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입주민 편의시설로 피트니스, GX룸을 비롯해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naver.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오늘의 HOT 뉴스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