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KDB 따뜻한 동행 마흔한번째 나눔 실천

2020-11-30 16:33:51

상반기 후원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취소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 10명 후원

center
황찬익 산업은행 사회공헌단장(왼쪽)과 정철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본부장이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산업은행)
[핀포인트뉴스=이승현 기자]
산업은행은 30일 ‘KDB 따뜻한 동행’ 41호 후원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취소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 10명을 선정하고 예술창작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한 후원금 총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KDB 따뜻한 동행은 올해 상반기(6월)에 예술인 10명을 후원한 바 있다.

산은은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공연이 재중단 되는 등 상황이 점점 악화되고 있어 하반기 후원을 실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후원 대상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였으며, 동 재단에서 실시 중인 창작준비금 지원사업 신청자 중 ‘KDB 따뜻한 동행’ 프로그램의 취지에 맞는 예술인 10명을 대상으로 후원을 결정했다.

산은 관계자는 “이번 후원으로 극심한 생활고를 겪던 예술인들이 다시 힘을 내어 무대 준비를 위해 연습을 시작했고, 30년 넘게 어린이 공연을 기획·제작하던 예술인이 새로운 창작 공연 준비에 전력 쏟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이 후원 대상자로 선정되어 창작활동을 이어가는데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은행은 지금까지 다양한 사연의 후원 대상을 선정, 이번 지원까지 모두 41차례에 걸쳐 총 5억7천만원의 따뜻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승현 기자 shlee4308@hanmail.net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파주
그래비티
동국대학교
한국건강관리협회
삼성증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