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2020-11-20 09:38:07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기업문화·인재육성 분야서 높게 평가받아
업계 최초 품질 관리 시스템에 빅데이터 분석기법 활용

center
[핀포인트뉴스=안세준 기자]
포스코건설이 지난 1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고용노동부·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제 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산업 전 분야에서 탁월한 품질경영성과를 거둔 기관·기업들을 대상으로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기업문화·인재육성 등 8개 분야를 심사해 우수기업 자격을 부여한다. 회사는 심사위원들로부터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기업문화 · 인재육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총 59개 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포스코건설은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해 회사 내부에 축적된 하자 관련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술로 학습시켜 하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또한 현장 자체적으로 품질을 상시 점검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만들고 점검결과를 시스템에 등록해 통합 관리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품질경쟁력은 고객의 높은 기준을 채우기 위한 기업의 핵심가치로 자리 잡았다”며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신뢰를 이어나가 ‘비즈니스 위드 포스코’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임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경영층과 밀레니얼 세대가 함께 개선 아이디어를 나누는 ‘타운홀 미팅(Town Hall Meeting),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업무 효율을 위한 온택트 업무 확대 등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naver.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한국건강관리협회
파주컨트리클럼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