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인트] 'GS건설'이라 쓰고 '1군 브랜드'라 읽는다

2020-11-11 16:38:26

GS건설, 자이 노하우 담은 분양 단지 속속 공개...봉담자이 라피네, 판교밸리자이 12월 분양
광역 교통망·생활 인프라·개발 호재 등 3대 청약 니즈 갖춰...건설분야 '1군 브랜드' 입증
GS건설 "자이 브랜드, 합리적 가격에 만나볼 올해 마지막 기회...리딩 단지로 거듭날 것"

가을분양 시즌이 막바지에 들어선 가운데 GS건설이 '1군 브랜드' 위상을 재차 다진다. 오는 12월 브랜드(자이, Xi) 노하우를 녹여낸 분양 단지를 속속 선보인다. '봉담자이 라피네', '판교밸리자이' 등이 대표적이다. 예비 청약자들의 최대 관심사로 꼽히는 ▲광역 교통망 ▲학세권 등 생활 인프라 ▲개발 호재 등 요소를 두루 갖춘 만큼, 열띤 청약 경쟁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center
GS건설 '봉담자이 라피네' 투시도.
GS건설 ‘봉담자이 라피네’, 수도권 서남부 광역 주거벨트로 도약

GS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3블록에 짓는 '봉담자이 라피네'를 오는 12월 분양한다고 밝혔다.
봉담자이 라피네는 지상 최고 25층의 아파트 8개 동, 총 75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48세대) ▲84㎡(671세대) ▲100㎡(24세대) ▲109㎡(7세대/펜트하우스) 등으로 전용 84㎡ 이하 세대가 전체의 96%를 차지한다.

핀 포인트는 지리적 요건이다. 봉담자이 라피네가 들어서는 동화지구는 대형마트와 가깝고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봉담 IC가 가까워 수도권 전역으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과천-봉담 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과 서울 주요 도심 접근이 용이하다는 얘기다.

직주근접 특징도 갖췄다. 단지 북동쪽의 수원산업단지를 포함해 동탄신도시 산업단지, 현대기아차남양기술연구소 등 남양읍 방면에 소재한 중소 산단들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네이버 길찾기 서비스에 따르면 수원산업단지까지는 차량으로 10분 이내, 남양읍까지는 30분대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파악됐다.

뿐만 아니다. 봉담택지지구 개발을 통해 인프라도 이미 갖춰져 있다. 단지 우측으로 이마트 봉담점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사업지 반경 약 1.5Km 내 CGV, 하나로마트 봉담점 및 봉담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효행로를 통해 수원시까지 차량으로 20분대면 진입이 가능해 쇼핑과 문화생활 인프라를 입주 즉시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특히 봉담자이 라피네는 소비자 니즈와 주거 트랜드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주택형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서비스면적의 극대화를 꾀한 5Bay 4면 개방형(일부 타입) ▲테라스 특화세대(일부 타입) ▲아파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이 브랜드의 복층형 테라스 주택형 ▲효율성을 높인 LDK(Living-Dining-Kitchen) 구조 ▲최상층에서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 등 기존과 차별화된 평면 설계로 입주자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주거가 가능하다.

봉담자이 라피네 분양관계자는 "국내 1군 최상위 브랜드 '자이'를 합리적인 가격에 소유할 수 있는 올해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실제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어 입주 직후의 불편이 없고, 인근에 브랜드 단지가 흔치 않은 만큼 지역 리딩 단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청약 접수 또한 치열할 것"으로 내다봤다.

center
판교밸리자이 투시도 스케치.
강남‧판교 더블생활권 ‘판교밸리자이’ 12월 분양

GS건설이 경기 성남시 고등지구 C1‧C2‧C3 블록에서 분양하는 '판교밸리자이'도 눈길을 끈다. 서울 강남과 인접해 있는 데다, 판교 테크노밸리 확장의 최대 수혜지역이기 때문이다.

GS건설은 서울 강남과 판교 테크노밸리 사이에 위치한 경기도 성남시 고등지구 C1‧C2‧C3블록에서 판교밸리자이를 1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남 고등지구 마지막 민간분양인 판교밸리자이는 지하 2층, 지상 14층 15개 동이며, 아파트 전용면적 60~84㎡ 350가구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59~84㎡ 282실 등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블록 별로는 C1블록에 아파트 130가구와 오피스텔 108실이 들어서고, C2블록에는 아파트 130가구 오피스텔 112실, C3블록 아파트 90가구 오피스텔 62실이 조성된다.

세부 타입 별로는 아파트 전용면적 △60㎡A 271가구 △60㎡B 65가구 △84㎡ 14가구이며, 오피스텔 전용면적 △59㎡A 105실 △59㎡B 50실 △84㎡A 88실 △84㎡B 25실 △84㎡C 14실 등이다.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자리잡은 판교 테크노밸리에는 카카오, 넥슨, NC소프트 등 약 13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다. 근무인원만 약 6만5000여 명에 달한다. 약 43만㎡ 규모의 판교 제2테크노밸리는 올해 말 1단계 사업이 완료되며, 소프트웨어, 바이오, 반도체, 자율 주행 차 등의 관련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또 성남 금토지구에는 판교 제3테크로밸리가 2023년 조성 완료를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대왕판교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내곡간고속화도로 등이 고등지구를 둘러싸고 있어서 자동차나 현재 운행 중인 광역버스 등을 이용해 강남과 송파, 판교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마트 판교점, H스퀘어, W스퀘어 등 판교신도시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상적천 및 대왕저수지와 단지 옆 공원용지 등이 인접해 있다. 왕남초등학교도 가깝다.

판교밸리자이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이 뛰어나다. 또한 단지를 쾌적하게 만드는 조경시설, 입주민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주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형 상품으로 설계했으며, 공간 효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수납장이 설치된다.

판교밸리자이 분양 관계자는 "당초 지난해 6월 분양하려고 했으나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으로 설계변경 과정을 거치면서 1년여 만에 분양하게 됐다"며 "성남 고등지구 내 최고 입지에 들어서는 최고 브랜드인 만큼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naver.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오늘의 HOT 뉴스

파주
한국건강관리협회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