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데시비르 제넥신 아스트라제네카에 궁금증 솔솔?... 피플바이오 진원생명과학 박셀바이오 '후끈'

2020-10-27 18:08:01

center
사진 뉴시스
[핀포인트뉴스=이경선 기자]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임상시험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에서 승인한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의 임상시험은 총 26건(치료제 24건, 백신 2건)이라고 27일 밝혔다.

이 중 치료제에 대한 임상시험 7건이 종료돼 현재 진행 중인 임상시험은 총 19건(치료제 17건, 백신 2건)이다.

종료된 임상은 렘데시비르 3건, 옥시크로린정·칼레트라정, 할록신정, 바리시티닙, 페로딜 등이 각 1건이다.

이 중 제약업체가 16건의 임상을 진행 중이다. ▲1상 임상 6건(항체치료제, DNA백신 등) ▲2상 임상 8건(혈장분획치료제 등) ▲3상 임상 2건이다. 연구자가 진행 중인 임상은 총 3건이다.

국내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로는 항바이러스제, 중화항체치료제, 혈장분획치료제, 면역조절제가 있다. 부광약품(레보비르, 항바이러스제), 엔지켐(EC-18, 면역조절제), 신풍제약(피라맥스, 항바이러스제), 대웅제약(DWJ1248, 항바이러스제), 셀트리온(CT-P59, 중화항체치료제), 녹십자(GC5131, 혈장분획치료제) 등이 환자를 모집해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백신은 제넥신(GX-19)이 환자를 모집해 임상 중이다.

식약처는 허가신청이 예상되는 코로나19 관련 제품에 대해 신청 예정일로부터 90일 전에 ‘허가전담심사팀’을 구성하고 사전심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췄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에서 개발 중인 백신에 대해 허가전담심사팀을 구성해 인체임상 전의 ‘비임상 시험자료’에 대한 사전검토를 시작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제약바이오주는 연일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씨젠 셀트리오 신풍제약 엑세스바이오 박셀바이오 피플바이오 제넥신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일약품 SK케미칼 셀트리온제약 마크로젠 비씨월드제약 신신제약 파일약품 영진약품 수젠텍 진매트릭스는 개인들의 주요 매매종목이다.

이경선 기자 news@pinpointnews.co.kr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한국건강관리협회
파주컨트리클럼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