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자산운용 시너지 제고 방안 모색

2020-10-27 17:03:18

‘제4차 농협금융 자산운용 전략회의’열고 계열사 별 발전 방향 논의

center
김형신 사업전략부문장(오른쪽)이 자산운용 부문 부서장들의 현황 보고를 듣고 있다.
[핀포인트뉴스=이승현 기자]
NH농협금융은 27일, 서울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김형신 사업전략부문장 주관으로 ‘제4차 농협금융 자산운용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농협금융 자산운용 부문의 시너지 현황을 점검하고, 각 계열사의 특성에 따른 향후 시너지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내부 위탁운용을 중심으로 한 범농협 차원의 운용 역량 결집과 각 계열사 라인업을 활용한 투자기회 확대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숨겨진 채권시장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국내․외 채권시장과 금리 흐름 전반에 대해 분석하고, 미 대선 이후의 금리 및 정책 향방에 대해 토론했다.

또한 AI ETF 운용사인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김형식 대표를 초청해 ‘AI 자산운용 트렌드’를 주제로 인공지능 기반 자산운용의 현황(알고리즘, 성과)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김형신 사업전략부문장(부사장)은 “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등 어려운 상황일수록 각 계열사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지속적인 협력이 중요하다”며, “그간 유동성 장세로 시장 반등이 지속적인 상승으로 이어져왔으나, 미 대선 및 향후의 통화정책 방향에 따라 시장 변동이 예상되는 만큼 4분기에도 적극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승현 기자 shlee4308@hanmail.net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한국건강관리협회
파주컨트리클럼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