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점, 2021플래너 앞다퉈 출시...“콜라보·세트가 대세”

2020-10-26 13:47:31

연말을 앞두고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2021 플래너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다이어리 수요가 높아지면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취향을 저격할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구성품과 사전 이벤트까지 마련하는 모습이다.

center


스타벅스는 플래너와 함께 다이어리가 휴대 가능한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함께 선보인다.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 협업한 2021 스타벅스 플래너는 ‘가장 스타벅스다운 플래너’를 컨셉으로, 스타벅스 고유의 색상인 그린과 사이렌 로고를 모티브로 하여 깔끔하면서도 상징성을 담고자 했다.

2021 스타벅스 플래너는 탁상 캘린더처럼 세워 놓고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스탠딩 스케줄러(화이트)를 비롯해 핸디 스케줄러(그린), 루틴 다이어리(미니), 노트 키퍼(아르마니) 등 총 4가지로 구성했으며 각 플래너마다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 등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스탠딩 스케줄러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RPET 원사를 커버로 활용했고, 노트 키퍼는 환경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캐주얼 패션 브랜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에서 사용 후 남은 원단을 커버로 활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의 메시지를 담았다.

핸디 스케줄러와 루틴 다이어리는 권당 32,500원에 구매도 가능하다. 스탠딩 스케줄러에는 휴대용 미니 계산기를 함께 제공하며, 핸디 스케줄러, 루틴 다이어리, 노트 키퍼 3종에는 플래너에 부착하거나 카드나 명함지갑으로도 사용 가능한 미니 포켓을 제공한다.

더불어, 모든 플래너에는 명시된 조건에 맞게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BOGO 쿠폰 3종이 포함된다.

플래너 외에 신규 아이템으로 트립웨어 전문 브랜드인 로우로우(RAWROW)와 협업한 폴더블 크로스백 3종도 함께 선보인다. 네이비, 크림,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가방끈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방을 접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스타벅스 플래너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에서부터 11인치 태블릿PC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까지 2가지 크기로 접어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을 더했다.

특히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의 겉감에는 약 230만개 분량의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원사 RPET를 사용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실천의 메시지를 담았다.

center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는 텐바이텐과 콜라보레이션 한 감각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플래너를 선보인다.

탐앤탐스는 디자인 감성 채널 텐바이텐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26일 출시하였다.

이번 2021 탐앤탐스 플래너는 블랙, 레드, 옐로우, 그린 등 원색의 선명한 컬러 4종으로 구성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플래너 내부는 월간∙주간 플랜, 노트로 구성하여 군더더기 없는 내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휴대성 높은 메모지와 더스트백을 한 세트로 구성하여 플래너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2021 플래너는 탐앤탐스 일부 매장과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우선 출시되었으며 다음달 2일부터는 탐앤탐스 전국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탐앤탐스는 플래너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탐앤탐스 매장에서 플래너를 구매한 고객 중 구매 영수증 하단 이벤트 참여 링크로 선착순 응모한 고객 900명에게는 마이탐 아메리카노 쿠폰 1장과 최대 3만원 이상의 텐바이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도 선착순 100명에게 텐바이텐과 마이탐 쿠폰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추첨을 통해 구매 고객 중 10명에게 마이탐 5만원권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마이탐(MYTOM)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탐앤탐스는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이하여 탐앤탐스 플래너 세트와 함께 펜클립을 증정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미션 음료인 겨울 시즌 음료 3잔을 포함하여 제조 음료 총 10잔을 구매 적립한 고객에게는 2021 탐앤탐스 플래너 블랙∙레드 세트와 함께 실버 펜클립을 추가로 증정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매년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탐앤탐스 플래너가 올해는 텐바이텐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탐앤탐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다양한 상품을 앞으로도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center


SPC가 운영하는 파스쿠찌는 디자인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 협업한 제품을 선보인다.

매년 다이어리를 선보이는 만큼 사전 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2021 플래너는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모카포트와 티라미사르도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플래너는 북 파우치와 플래너,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돼 자신만의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DIY형 플래너 키트’, 파스쿠찌를 배경으로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플래너와 파우치,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일러스트형 플래너 키트’ 등 2종이다.

신제품에 포함된 북 파우치는 플래너 보관은 물론 태블릿 PC, 휴대폰 등 다양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파스쿠찌는 2021플래너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플래너와 아메리카노 세트 제품(정상가 3만3300원)을 1만7900원 혜택가로 사전 예약 가능하다. 픽업 기간은 11월2일부터 4일까지로 원하는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해피오더앱과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매년 출시하는 플래너의 인기가 높아 올해는 사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며 “앞으로 파스쿠찌 브랜드의 특성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차혜린 기자 chadori95@gmail.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한국건강관리협회
파주컨트리클럼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