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효과 여부 12월 초?... 마크로젠 소마젠 SK케미칼, 진매트릭스에 시선고정

2020-10-26 05:15:32

center
[핀포인트뉴스=이경선 기자]
“코로나19 백신 효과여부는 12월초에 알게 될 것이다.”

미국의 전염병 전문가 앤서니 파우치 박사는 25일 개발되고 있는 코로나 19의 백신이 제대로 안전하고 효과적인지 여부가 12월 초 정도면 확실해질 것이라고 BBC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렇더라도 광범위한 일반 백신 접종은 2021년 후반에 가야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이날 BBC 앤드루 마 대담프로에서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은 "백신 한 종류가 안전하고 효과적인지는 11월 말, 12월 초에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구 중 많은 사람들이 백신 접종 돼 이 전염병의 발병 동향에 상당한 충격을 가할 정도가 되려면 내년 2분기나 3분기에 이르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파우치 박사는 정치인들과 공인들이 과학을 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긍정적 아니면 부정적으로 일반인의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면서 "만약 우리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을 확보하고도 많은 사람들이 권위 불신을 이유로 백신을 맞지 않겠다고 하면 이는 진짜 부끄러워해야 할 일"이라고 지적했다.

다국적 제약사인 아스트라제네카는 개발하고 있는 백신 후보물질의 미국 시험이 재개됐고 존슨앤존슨(J&J)도 백신 후보물질의 시험 재개를 준비하고 있다,

백신개발 선두권에 있는 제약사의 시험이 재개되자 백신개발 기대도 크게 고조되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은 최종 3상에서 안전성이 확인되면 연내 사용 승인 가능성이 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외 주식시장에서도 코로나19 확산세도 제약바이오주는 연일 달아오르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SK케미칼, 진매트릭스, 유나이티드제약, 에이비프로바이오 등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제약바이오주 중 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 마크로젠 소마젠 셀트리온 제일약품 삼성바이오로직스 진원생명과학 엑세스바이오 신풍제약 씨젠 수젠텍 등이 최근 가장 핫한 종목으로 거론된다.

이경선 기자 news@pinpointnews.co.kr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한국건강관리협회
파주컨트리클럼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