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W, 후발주자와의 시가총액 격차 벌어질 것...투자의견 '매수'

2020-10-21 17:48:39

하나금투, “KMW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하고 목표주가를 12만원으로 제시”

[핀포인트뉴스=백청운 기자]
center
증권가에서 케이엠더블유(KMW)에 대한 매수의견이 나와서 눈길을 끈다. 최근 KMW 주주들의 실망감이 크기 때문이다.

KMW는 지난 2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4분기부터 5G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 밝혔지만 삼성전자가 버라이즌으로부터 8조원 규모의 수주를 따내는 동안에도 KMW의 미국 수출 소식은 들리지 않는다.

다만 하나금융투자가 21일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KMW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하고 목표주가를 12만원으로 제시한다”고 밝혔다.

추천사유는 △최근 이익 흐름 및 향후 전망이 밝다는 점 △늦긴 했지만 올해 연말부터 미국 수출이 개시될 것이라는 점 △2021년 상반기 인도 매출 발생이 기대된다는 점 △2021년 국내 매출이 재차 성장할 것으로 판단되는 점 때문이다.

보고서를 작성한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KMW의 실적은 당초 기대엔 미치지 못하겠지만 올해 분기별로 지속된 이익 성장 흐름이 2020년 하반기까지 지속될 전망”이라며 “또한 미국에서 수주가 지연되는 양상이지만 무산될 가능성은 사실상 제로에 가깝다”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또한 “국감에서 2022년 초 3.5GHz 전국망 설비 완료 계획이 과기부와 통신사들을 통해 발표됐다”며 “2021년 KMW가 국내에서 큰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KMW의 경우엔 600MHz~3.5GHz에 달하는 다수의 주파수 대역, 삼성·노키아·에릭슨·직납 등 다양한 매출 경로, 필터·안테나·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통신 4개사로부터 대량의 수주가 가능해진 상황”이라며 “KMW와 후발 사업자간의 시가총액 격차가 재차 확대될 전망”이라 덧붙였다.

백청운 기자 a01091278901@gmail.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한국건강관리협회
파주컨트리클럼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