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여건 크게 개선 투자가치 높다"... 남양주시 별내 자이더스타 주목도 급상승

2020-10-15 13:25:25

center
사진=뉴시스
[핀포인트뉴스=이경선 기자]
"상업, 문화, 주거시설 등을 모두 갖춘 '자이(Xi) 브랜드타운'으로 변화할 예정이다."

GS건설은 이달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한 대규모복합단지 '별내자이 더 스타' 내 복합1블록의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분양하는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6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99㎡ 총 740세대다.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6층 1개동으로 전용면적 47㎡, 49㎡ 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총 192실이 구성된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GS건설이 (구)메가볼시티 부지를 개발하는 대규모복합단지로 약 3만9000㎡(1만1800평) 규모 부지에 총 5개 블록으로 구성돼 있다. GS건설은 5개 블록(복합1블록 및 상업2~5블록)에 ▲주상복합단지(아파트·오피스텔) ▲생활숙박시설 ▲대규모 판매시설 ▲영화관 및 컨벤션 등 문화시설 ▲주차전용건물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GS건설은 오는 10월 주상복합단지(아파트·오피스텔)를 먼저 선보이고, 생활숙박시설과 판매시설 등을 차례로 분양할 예정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향후 별내신도시 내 상업, 문화, 주거시설 등을 모두 갖춘 '자이(Xi) 브랜드타운'으로 탈바꿈한다.

내집 마련을 준비하고 있는 최용현(55)씨는 "직장이 강남에 있다. 교통여건이 좋아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규모 복합단지인 별내자이 더 스타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탈바꿈 될 '별내역'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특히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예정)이 완공될 예정이다. 별내선은 총 연장 12.9㎞로 서울 강동구 8호선 암사역을 출발해 중앙선 구리역과 농수산물도매시장, 다산지구를 경유해 별내역(경춘선)까지 연결된다. 별내선이 개통되면 환승 없이 잠실역까지 10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B노선 계획에도 별내역이 포함돼 있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까지 80㎞구간을 잇는 민간투자철도사업이다. 주요 정거장은 송도국제도시, 서울 신도림, 여의도, 용산역, 서울역, 별내역 등이다. GTX-B노선 예비 타당성조사에 따르면 별내역에서 서울역까지 3정거장, 약 11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GTX-B노선 등 교통 여건등이 좋아 투자가치도 높다" 면서 "강남 잠실 등 접근성도 좋다"고 말했다.

이경선 기자 news@pinpointnews.co.kr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