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오늘(25일)날씨] 구름 잔뜩 낀 가운데 화창... 밤사이 지면 냉각 출근길 쌀쌀

2020-09-25 06:57:11

center
사진=뉴시스
[핀포인트뉴스=이경선 기자]
5일 금요일 전북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동부내륙에는 오후부터 밤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동부내륙(장수, 임실 등)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대기오염 농도(WHO 기준)는 미세먼지 '좋음', 초미세먼지 '좋음', 황사 '좋음', 오존(O₃) '보통' 수준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진안 15도, 무주·장수·임실 완주·순창 16도, 전주·남원·익산·정읍·고창 군산·김제·부안 15도로 전날(15.6~20.0도)보다 조금 낮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장수 진안·임실 무주·남원, 완주·순창·정읍·고창 전주·익산·군산·김제·부안 25~26도이다.

기상청은 "밤사이 지면 냉각에 의해 기온이 낮아지면서 출근길에는 쌀쌀하다가 낮 동안 기온이 빠르게 오르면서 기온 차가 크겠다"면서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생활기상(전주 기준) 자외선지수 '보통', 식중독지수 '경고' , 꽃가루농도 '보통', 뇌졸중가능지수 '보통', 감기가능지수 '낮음' 단계다.

주말인 26일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는 맑아지겠다. 예상 기온은 아침 최저 11~15도, 낮 최고 23~26도다.

이경선 기자 news@pinpointnews.co.kr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