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제2회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2020-09-15 16:00:49

금융시장 관심제고와 차세대 금융인력 양성 기여... 대학생 금융권 취업도 지원

center
[핀포인트뉴스=백청운 기자] 15일 한국금융투자협회가 부산·울산·경남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오는 11월 1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지난해 처음 시작되었다. 대학생들의 금융시장에 대한 관심 제고를 통해 금융 중심지 부산의 미래 금융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대학생들의 금융권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대학생 2~4명이 팀을 구성하여 주어진 상황에 적합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면 금융투자업계 전문가가 심사하여 평가하는 대회다.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6~8개의 팀을 선정하고 공정성을 위해 모든 심사는 블라인드로 진행된다.

최우수상 1팀에게는 금융투자협회장 상과 함께 100만의 상금이, 우수상 2팀에게는 금융투자협회장 상과 삼금 50만원이 수여된다.

금융투자협회 이승정 부산지회장은 “코로나 여파로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되고 취업마저 어려운 환경이 지속되면서 대학생들이 어느 때보다 지치고 힘든 상황인거 같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청년들이 사기진작과 함께 꿈을 향해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백청운 기자 a01091278901@gmail.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