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디지털키 기반 ‘픽업앤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런칭

2020-09-14 11:17:41

디지털키를 통해 공간 제약을 극복한 신개념 대리운전, 차량 배송 서비스 출시
차량 출입, 시동, 운행, 제어 등 기존 디지털키 기능에 생활 밀착형 서비스 더해

center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핀포인트뉴스=이승현 기자] 현대자동차는 디지털키를 기반으로 ‘픽업앤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등 공간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 서비스는 차량과 고객의 위치가 다르더라도 디지털키를 활용, 전문업체가 차량을 픽업하고 대리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한 ‘픽업앤대리’ 서비스와, 고객이 동승할 필요없이 디지털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까지 차량을 배송하는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로 이루어졌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시장에서 출고된 현대차 중 디지털키 옵션을 선택한 고객의 비중이 70%에 육박함에 따라 △차량 출입 △시동 △운행 △제어 등의 기능에 더해 디지털키 고객만을 위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같은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신규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자동차 간의 근거리 무선통신(NFC) 및 저전력 블루투스(BLE) 통신을 기반으로 디지털키의 공유 기능을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픽업앤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자동차 디지털키 회원 가입 후 전용 어플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자동차는 디지털키 기반 신규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픽업앤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첫 결제 시 전 고객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는 향후에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연계 서비스 △백화점 연계 서비스 △세차 연계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디지털키를 선택해주신 많은 고객 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 같은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커넥티드 기술 발전에 걸맞은 다양하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마련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현 기자 shlee4308@hanmail.net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