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D-1 관심 폭발 '라이프 오아시스' 가봤더니..."벌써 이번 주말 예약 끝"

2020-08-13 18:25:35

라네즈, 몰입형 디지털 아트 전시회 14일 오전 10시 성수동 에스펙토리서 첫 공개
'물'에 대한 이해높여...제 8장으로 구성한 입체형 체형 공간 마련

center
사진=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펙토리.
[핀포인트뉴스=차혜린 기자] 프리미엄 수분 기능성 브랜드 라네즈가 사막에서 영감을 받아 '도심 속 오아시스' 전시회를 개최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벌써부터 이번 주말 예약은 모두 마감 상태다.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라네즈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사회 속 메마른 현대인들을 욕구를 되짚어보고, 또 물에 대한 생명력을 느끼며 잠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전시회의 주제인 '물'은 라네즈 브랜드의 가치를 표방하는 생명의 근원이자 자산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메세지 전달을 위해 기획됐다.

몰입형 디지털 아트 전시회 '라이프 오아시스(Life Oasis)'는 서울 성수동에서 14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인터렉티브 기반의 아트전시로 이곳에서 고객들은 오감을 이용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코로나19로 관광·체험 등이 목마른 고객들에게 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13일 기자가 방문한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는 '물'의 에너지를 각 8가지 테마로 구성해 표현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단, 가장 마지막 장인 테라스 공간은 14일부터 오픈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총 8개 공간으로 이뤄진 '라이프 오아시스'는 시각, 청각, 촉각 등 메말랐던 감각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구성한 게 특징이다.

첫 번째 공간인 '모멘텀(Monentum)'은 자신의 내면의 갈증이 무엇인지 점검해볼 수 있다.

처음 들어선 캄캄한 공간에서 시작하는 이 장은 '자존감', '갈등', '설렘', '의지'와 연결된 커튼 막을 걷어내면 신비로운 폭포를 마주하게 된다. 물과 갈증이 곧 자아와 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의미를 시각화한 것이다.

이후 역동적인 공간이 기다리고 있다. 깊은 물 속부터 표면까지 물의 생명력과 에너지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곳이 나온다.

'오리진(Origin)'에서는 수면 아래에 있는 것과 같은 효과와 함께 통로를 지나가게 된다. 다양한 음률과 안개로 즐거움을 더하며 깊은 울림과 깨어남을 느낄 수 있다. 이어서 다양한 물의 소리를 들어보는 거대한 파도를 느끼며 물의 역동성을 체감하는 '얼티메이트 파워(Ultimate Power)'가 소음에 지친 현대인들을 깨운다.

이색적인 촉각 체험도 마련했다. 사막의 모래 위를 걸으며 물의 생명력을 경험하는 '루미너스 워터(Luminous Water)’에서는 고운 입자로 가득채워져 있다. 기분 좋은 촉각과 함께 바다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낸다.

center
사진= 라이프 오아시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인 '판타지아(Fantasia)'. 화사한 조명과 거울이 가득하다.


대막을 장식할 '판타지아(Fantasia)'에서는 수백 개의 빛으로 물을 형상화한 모습이 나타난다. 중심에 자리잡은 구형의 오브제에서는 삶에서 마주하게되는 '선택', '후회', '망설임', '시선' 등 갖가지 요소들을 투영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갈증들을 감상할 수 있다.

관람객의 움직임으로 완성되는 창의적인 전시 공간들을 비롯해 편히 쉴 수 있는 실내외 다양한 공간들도 만나볼 수 있다.

center
사진= '사그마이스터 앤 월시'가 제작한 7개의 영상들.


세계적인 아티스트 듀오 '사그마이스터 앤 월시'는 라네즈와 콜라보한 영상 속에서 물은 사람과 교감하는 완벽한 매개체로 수없는 영감을 주는 존재라고 그 제작 취지를 밝히고 있다.

'라이프 오아시스' 전시회는 공식 예매처인 멜론 티켓과 네이버 예약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매 또는 현장 예매 후 제한된 인원 수만 입장 가능하다. 미처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서는 13일 저녁 8시에 라네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랜드 모델 김유정, 콘텐츠 크리에이터 재재와 함께 '라이브 랜선 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관계자는 "오픈 전 부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데, 벌써부터 이번주 주말 예약이 꽉 찰 정도다"라면서 "혹여나 사전에 예약하지 못해 방문하지 못하신 분들도 오늘 라네즈 공식 인스타그램 저녁 8시 '라이브 랜선 투어'를 통해 확인 하실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차혜린 기자 chadori95@gmail.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