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코로나 백신 연내 개발 난항?... 에스티팜, 파미셀 들썩 그리고 씨젠 수젠텍 신풍제약은?

2020-08-12 00:10:00

center
[핀포인트뉴스=이경선 기자] “두딸은 모두 건강하다.”

지구촌 곳곳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김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이 사용등록을 마쳤으며 딸 중 한 명이 이미 백신을 접종방았다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1일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정부 회의에서 이 백신이 효과가 있다는 것이 실험에서 입증됐으며 코로나19에 대한 지속적인 면역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푸틴은 백신이 필요한 테스트를 거쳤다고 강조했다. 그는 두 딸 중 한 명이 백신 접종을 받았으며 건강하다고 덧붙였다.

러시아 당국은 의료 종사자, 교사 및 기타 위험 집단이 가장 먼저 백신을 접종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등록은 러시아가 세계에서 처음이다.

그러나 러시아뿐 아니라 세계의 많은 과학자들은 보통 수개월에 걸쳐 수천명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3차 실험 전에 백신을 등록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회의적이다.

미국 내 최초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에 대한 3상 임상시험을 시작한 모더나가 미국 대통령선거 날까지 결과를 내놓는 것은 어렵다고 CNN방송이 지난 10일 자로 보도했다.

한편 국내 증권시장도 코로나19 관련주는 급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진단키트주인 씨젠 수젠텍은 매출이 급증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가 예상된다.

모더나 관련주인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상승 ‧파미셀은 하락했다. 에스티팜은 보합권이다.

개인들이 활발하게 매매한 종목은 삼성전자 알루코 한국전력 삼성바이오로직스 카카오 셀트리온 EDGC 진원생명과학 유한양행 셀트리온 피씨엘 휴마시스 영진약품 부광약품 일동제약 신신제약 신일제약 유틸렉스 랩지노믹스 한미약품 바이오니아 LG화학 일양약품등이다.

이경선 기자 news@pinpointnews.co.kr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