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효과…경복대, 전문대 브랜드 평판 1위

2020-07-08 11:16:46

우당대상 상금 후배들에 기부가 고득점 이끌어

center
경복대학교.
[핀포인트뉴스=이경선 기자] 임영웅의 모교인 경복대학교가 지난 6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 실시한 국내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914,475개를 분석한 결과다.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만0842, 미디어지수 9만1384, 소통지수 12만9340, 커뮤니티지수 21만5989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244만755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9만 8792와 비교하면 122.75%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미스터트롯 우승 임영웅 자랑스런 경복인에 선정 개교기념식서 우당대상 수상 및 500만원 상금 전액 실용음악과 후배들에게 기부한 점을 고득점의 가장 큰 요인으로 꼽았다.

임영웅의 파워가 모교인 경복대에까지 선한 영향력을 선물한 것이다.

임영웅은 지난 6월, 모교를 빛낸 인물로 선정돼 경복대 개교 28주년 기념식 및 제12회 우당대상 수여식에서 우당대상을 받았다. 또 상금으로 받은 500만원을 가정이 어려운 후배들을 위해 기부했다.

이경선 기자 news@pinpointnews.co.kr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