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LH, '도시樂 특파원' 3기 발대식 개최

2020-07-03 09:31:24

SNS통해 도시재생뉴딜 홍보할 권역별 필수인원 및 영상제작자 20명 선발
1년간 활동하며 도시재생뉴딜 관련 주요 정책과 소식을 국민 눈높이에 맞게 전달

center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옥 전경. 사진=LH 제공.
[핀포인트뉴스=안세준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3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서 도시재생뉴딜 정책기자단 '도시樂 특파원'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시樂 특파원'은 도시재생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해주는 정책기자단이다. 전국 도시재생 소식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기 위한 권역별 필수인원 및 영상기자 20명이 최종 선발됐다. 4: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3기 ‘도시樂 특파원’은 앞으로 1년간 도시재생뉴딜 관련 주요 정책과 소식을 취재해 도시재생뉴딜 SNS를 통해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3기 발대식에서는 작년 7월부터 전국의 도시재생 현장을 누비며 소식을 전한 2기 기자단의 해단식도 겸해 의미를 더했다. 1년간 성실하고 적극적인 활동으로 도시재생뉴딜 정책을 알린 우수기자 3명은 별도 선발해 시상했다.

발대식 후 기자단은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 기획, 저작권 등 관련 전문 강사의 특강을 수강하며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희권 LH 도시재생본부장은 “도시樂 특파원이라는 기자단 이름처럼 도시가 만드는 즐거운 삶의 변화를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전달해 국민이 공감하고 국민과 함께할 수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완성하는 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naver.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