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안전 강화 결의대회 개최

2020-06-29 16:32:29

신재생에너지 안전강화 전략·실행방안 발표, 풍수해 예방 교육 진행

center
29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신재생에너지 안전강화 결의대회’에서 심창호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산업실장(중앙), 김성철 안전보건공단 부장(왼쪽 끝), 이재우 태양광공사협회 부회장(오른쪽 끝)이 안전강화 결의문 선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핀포인트뉴스=이정훈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2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안전한 신재생에너지 설비 보급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안전 강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전보건공단, 태양광공사협회, 시공기업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해 신재생에너지 설비 안전강화를 위한 뜻을 함께 모았으며 ▲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안전강화 전략과 실행방안 발표 ▲태양광공사협회의 태양광설비의 풍수해 예방 및 대응 교육 ▲안전보건공단의 태양광 지붕공사 추락사고 예방 교육 등이 진행됐다.

에너지공단의 태양광설비 안전강화 전략 및 실행방안 발표내용에 따르면 가동 중 태양광설비에 대해서는 ▲여름철 풍수해 대비 안전 홍보·문자 발송 ▲비상체계 구축·대응반 운영 ▲태양광 시공기업 대상 온·오프라인 안전교육 ▲산지 등 안전취약지역 태양광 발전소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규 태양광설비에 대해서는 ▲상업용 태양광 발전소에 보조금 사업 시공기준 의무 적용(자율→의무) ▲지붕공사 현장근로자 산업재해 예방 TF 운영(안전보건공단 협업) 등을 통해 설비 안전성 향상 및 현장근로자 안전 강화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공단은 풍수해 대비 태양광 발전소 현장점검, 안전 체계 구축 등 관련 기관, 협회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안전한 신재생에너지 설비가 보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훈 기자 lee-jh0707@hanmail.net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