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기술보증기금과 혁신성장기업 공동 대응체계 구축

2020-05-22 15:59:03

기술보증기금과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혁신성장기업 비대면 바자회 예정

center
[핀포인트뉴스=이승현 기자]
우리은행은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신국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 우리은행이 투자한 혁신성장기업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술력을 갖춘 혁신성장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양사는 혁신성장기업과 관련하여 ▲기업 발굴·추천 및 투자정보 공유 ▲기술보증기금 추천 기업에 대해 우리은행의 투자 및 여신지원 우선 검토 ▲우리은행 투자 기업에 대한 기술보증기금의 투자연계 보증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협약 1호 기업으로 수익공유형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플랫폼‘스타일씨’를 운영 중인 ㈜탁코리아가 선정됐으며, ㈜탁코리아는 우리은행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연계 보증 및 여신 지원 등을 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최근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성장기업 지원을 위해 5월 중에 우리금융그룹 그룹사와 함께 혁신성장기업들 제품 구매 바자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생활방역 체계 준수를 위해 우리카드가 운영 중인 오픈마켓‘위비마켓’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임직원들이 제품 구매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사내 캠페인과 대내외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승현 기자 shlee4308@hanmail.net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EO

1/5